[광명 소식] 제3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명시는 제3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신규 위원 100명을 모집한다.
으뜸터(광명1~3동), 다울마을(광명4~7동), 철산지기(철산동), 하안처럼(하안동), 예터지기(소하, 일직, 학온동) 5개 권역별로 30명 이내다.
총 350여 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13일부터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관별로 선착순 접수한다.
광명시는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생산활동을 위하여 8일부터 22일까지 시민주말농장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제3기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신규 위원 100명을 모집한다. 으뜸터(광명1~3동), 다울마을(광명4~7동), 철산지기(철산동), 하안처럼(하안동), 예터지기(소하, 일직, 학온동) 5개 권역별로 30명 이내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시민과 해당 권역 소재 사업장 또는 기관(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위원은 △평생학습 마을배움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마을평생학습축제 기획 및 추진 △마을평생학습 활성화 관련 사업 개발 및 추진 등을 담당한다. 신청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29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평생학습원을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2024년 시민독서회 스타트
광명시는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긍정적인 독서 문화를 조성하고자 3월 2일부터 하안·광명·철산·소하·충현·연서 6개 공공도서관에서 시민독서회를 운영한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별로 구성되어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350여 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13일부터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관별로 선착순 접수한다.
시민주말농장 참여자 모집
광명시는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생산활동을 위하여 8일부터 22일까지 시민주말농장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밤일농장(하안동 409번지 일원) 384개, 애기능농장(노온사동 469-5번지 일원) 237개의 텃밭이며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참가비는 일반모집 4만 원, 단체모집 20만 원이며 특별모집은 무상이다. 광명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광명시 누리집으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 ‘2024년 광명시 시민주말농장 참여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인문학당 진행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은 3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인문학당’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역사 특강, 역사 인문학, 체험 인문학, 오리서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 특강은 광명시의 대표 향토 인물 민회빈 강씨, 오리 이원익, 경산 정원용에 대한 강연이다. 3월 8일 오후 2시에는 ‘국난 극복과 희망의 현장에서 강빈을 만나다(신춘호 박사)’, 6월 3일 오후 4시 10분에는 ‘임진왜란 기 이원익과 이순신의 인연과 의리(김강녕 前교수)’, 9월 30일 오후 4시 10분에는 ‘경산 정원용의 삶과 문학’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역사 인문학은 오리 이원익의 정신에 대해 배우며 우리의 삶을 성찰하고자 마련됐다. 체험 인문학에서는 전통매듭, 전통주, 한국화를 배워볼 수 있다. 오리서당은 어린이 방학 프로그램으로 초3~6학년을 대상으로 다식과 차 체험, 서예를 통한 부채 만들기, 풀짚공예 카네이션 만들기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오리서원 인문학당 참여는 13일 오전 9시부터 오리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지지율 44.6%…6.8%p 반등 [데일리안 여론조사]
- "나랑 살고 싶으면 죽여" 불륜女 요구에 15층서 자식들 던진 男
- 차기 대통령은 누구?…한동훈 47.8% vs 이재명 42.1% [데일리안 여론조사]
- [JY 뉴삼성] 잠잠했던 삼성 'M&A'…올해 베일 벗는다
- 김태호 vs 김두관 '드림매치' 성사…'잠룡' 金, 양산을 출마 요청 수용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