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1700억 규모 주담대·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은행은 최근 지역민들의 이자 부담과 주거 고민 경감을 위한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총 1700억원 규모의 주택담보대출 및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특판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은 기존 우대금리 최대 연 0.2%p에 특판 감면금리 최대 연 0.5%p까지 더하면 최대 연 0.7%p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은행은 최근 지역민들의 이자 부담과 주거 고민 경감을 위한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총 1700억원 규모의 주택담보대출 및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특판 주택담보대출은 기존 우대금리 최대 연 1.4%포인트(p)에 특판 감면금리 최대 연 0.7%p까지 더하면 최대 연 2.1%p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38%(최고 연 5.02%)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판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은 기존 우대금리 최대 연 0.2%p에 특판 감면금리 최대 연 0.5%p까지 더하면 최대 연 0.7%p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04%(최고 연 5.02%)를 적용받을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1500억원,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 200억원을 한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입 대상은 주택 구입자금, 생활 안정자금, 타행 대출상환 용도로 한정해 신청 가능하다.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만 19~34세 이하인 무주택(예비) 세대주 중 본인과 배우자의 연소득 합산이 7000만원 이하 시 신청 가능하다.
강지훈 광주은행 여신전략부장은 "고금리·고물가 시대에 지역민과 고객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 자금 여력이 부족한 청년층 고객의 전월세자금 지원을 돕고자 주택담보대출과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한 특판을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기 대통령은 누구?…한동훈 47.8% vs 이재명 42.1% [데일리안 여론조사]
- [JY 뉴삼성] 잠잠했던 삼성 'M&A'…올해 베일 벗는다
- 윤 대통령 지지율 44.6%…6.8%p 반등 [데일리안 여론조사]
- '총선 투표 의향' 호남 외 전지역 국민의힘 우세…與 43.1% 野 38.4% [데일리안 여론조사]
- "나랑 살고 싶으면 죽여" 불륜女 요구에 15층서 자식들 던진 男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