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고객 참여형 추리 게임 '무비퀘스트' 론칭…첫 영화는 '파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고객 참여형 추리 게임 '무비퀘스트'를 신규 론칭한다.
롯데컬처웍스 최재형 컬처스퀘어부문장은 "극장을 찾는 다양한 관객들에게 영화관람 외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비퀘스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극장이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하고 색다른 문화 체험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고객 참여형 추리 게임 '무비퀘스트'를 신규 론칭한다.
영화 관람 경험 확장을 위해 새롭게 도입하는 이번 서비스는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이 영화의 여운을 길게 가져감과 동시에 관련된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관람 문화다.
롯데시네마는 극장이라는 장소의 의미를 찾아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영화 IP를 연계한 프로그램 '무비퀘스트'를 선보인다.
롯데시네마가 준비한 '무비퀘스트'의 첫 번째 영화는 엄청난 돈을 제안하며 흉지의 묘를 이장해달라는 의뢰를 받은 풍수사, 그와 동행하는 장의사, 무당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파묘'(감독 장재현)다.
영화 개봉일에 맞춰 오는 22일부터 전국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등 전국 20곳에서 진행된다.
'무비퀘스트'는 영화 관람이 모두 종료된 후, 이어지는 별도 제작 영상 안내에 따라 카카오 챗봇을 활용해 관객들이 함께 스토리와 관련된 퀘스트를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퀘스트를 완료한 관객들은 영화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선착순 굿즈를 수령하며 보상의 기쁨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관람 문화인 '무비퀘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컬처웍스 최재형 컬처스퀘어부문장은 "극장을 찾는 다양한 관객들에게 영화관람 외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비퀘스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극장이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하고 색다른 문화 체험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혁건, 교통사고로 '전신 마비' …"살 썩어 혈액 투석…죽고 싶었다"
- '김가온과 이혼' 강성연, 근황 공개…술자리서 포착
- '최민환과 이혼' 율희, 타로점 시작 "첫 손님이 소름 돋는다고"
- '윤남기♥' 이다은, 둘째 임신 중 건강 적신호…검진 결과에 충격
- 이부진 대표와 다정한 모습 공개한 방송인 "날씬하고 우아해"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