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완-스키즈 창빈, 10대 위한 응원가 '중2 발매 "본인만의 우주 열길"

이정범 기자 2024. 2. 7. 18: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창완 밴드와 스트레이 키즈 창빈이 10대의 꿈을 응원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김창완 밴드와 스트레이 키즈(스키즈) 창빈이 10대들의 꿈을 응원하는 음원 '중2'(모두의 우주를 Respec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중2(모두의 우주를 Respect)'는 김창완 밴드의 원곡이 가진 거친 록 사운드에 일렉트로닉 비트를 결합해 새롭게 탄생했다.

한편, 김창완과 창빈은 '창창 스테이션'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의 고민을 듣고 상담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김창완 밴드와 스트레이 키즈 창빈이 10대의 꿈을 응원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김창완 밴드와 스트레이 키즈(스키즈) 창빈이 10대들의 꿈을 응원하는 음원 '중2'(모두의 우주를 Respec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갤럭시S24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 '위 드림 S24 아워스(WE DREAM S24 HOURS)'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2(모두의 우주를 Respect)'는 김창완 밴드의 세 번째 정규앨범 '용서'(2015)에 수록된 중2'의 리메이크곡이다.

'중2(모두의 우주를 Respect)'는 김창완 밴드의 원곡이 가진 거친 록 사운드에 일렉트로닉 비트를 결합해 새롭게 탄생했다. 김창완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창빈의 거침없는 랩은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는다.

스트레이 키즈 창빈은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난 네가 줏대 있게 인생 살았으면 좋겠어"라는 발언이 화제가 되며 '줏대좌'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 이에 그의 참여는 "갈 테야 가고 싶은 대로, 할 테야 하고 싶은 대로. 멀고 험해도 원하는 세상에 원하는 그곳에 갈 거야"라는 메시지에 설득력을 더한다.

이번 컬래버에 참여한 김창완은 "이 시대의 청춘들이 어른들의 잣대에 규정되지 않고 본인만의 우주를 열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창완과 창빈은 '창창 스테이션'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의 고민을 듣고 상담한다. 사연은 삼성닷컴, 삼성코리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줏대클럽 채널을 통해 2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진 = 삼성전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