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모나크’ 흥행에 작년 4분기 실적 반등
권오용 2024. 2. 7. 17:37
웹젠이 작년 4분기 실적 반등을 이뤘다.
웹젠은 2023년 매출은 1962억원으로 전년 대비 18.93% 감소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499억원, 당기순이익은 575억원으로 각각 39.87%, 20.47% 줄었다.
작년 4분기 매출은 706억원, 영업이익 182억원, 당기순이익 20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2022년 4분기 대비 각각 63.77%, 3.37%, 43.98% 상승했으며, 2023년 3분기와 비교해도 각각 75.07%, 81.83%, 83.26% 늘었다.
회사 측은 “2023년 상반기 신작 출시 부재로 해당 기간 실적은 다소 주춤했지만, 하반기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와 ‘뮤 모나크’ 등의 신작 출시가 이어지면서 하락폭을 상쇄했다”고 말했다.
작년 4분기 실적 반등은 10월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가 견인했다. ‘뮤 모나크’는 출시한 지 4개월이 넘은 2월 현재도 구글 앱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했다.
웹젠은 올해 직접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테르비스’에 집중하고, 동시에 외부 투자와 게임 퍼블리싱 역량을 확대해 게임 사업 다각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웹젠의 자회사에서 개발하는 ‘테르비스’는 한국은 물론, 일본 등 해외 시장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웹젠은 외부 투자와 퍼블리싱 사업도 꾸준히 확대한다. 지난 1월 개발사 하운드13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하운드13이 개발하는 ‘프로젝트D(가칭)’의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하운드13이 개발하는 여타 신작 게임들에 대한 퍼블리싱 사업 우선권도 확보했다.
현재 하운드13은 ‘드래곤소드’라는 상표권을 선 출원하는 등 신작 게임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웹젠은 2·3분기 출시를 목표로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MMORPG ‘프로젝트S(가칭)’도 준비하고 있다. 물리 기반 렌더링(PBR) 방식으로 구현한 캐릭터 그래픽과 동화풍의 애니메이션 및 게임 내 그래픽 등 시각적인 차별화 요소를 강조한 게임이다. 모바일과 PC에서 접속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MMORPG를 개발 중인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 자회사들도 신작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올해는 국내외에서 게임 트렌드와 사업 환경의 변화도 전망된다”며 “여러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면서 지속적인 성장 동력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웹젠은 2023년 매출은 1962억원으로 전년 대비 18.93% 감소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499억원, 당기순이익은 575억원으로 각각 39.87%, 20.47% 줄었다.
작년 4분기 매출은 706억원, 영업이익 182억원, 당기순이익 20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2022년 4분기 대비 각각 63.77%, 3.37%, 43.98% 상승했으며, 2023년 3분기와 비교해도 각각 75.07%, 81.83%, 83.26% 늘었다.
회사 측은 “2023년 상반기 신작 출시 부재로 해당 기간 실적은 다소 주춤했지만, 하반기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와 ‘뮤 모나크’ 등의 신작 출시가 이어지면서 하락폭을 상쇄했다”고 말했다.
작년 4분기 실적 반등은 10월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가 견인했다. ‘뮤 모나크’는 출시한 지 4개월이 넘은 2월 현재도 구글 앱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했다.
웹젠은 올해 직접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테르비스’에 집중하고, 동시에 외부 투자와 게임 퍼블리싱 역량을 확대해 게임 사업 다각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웹젠의 자회사에서 개발하는 ‘테르비스’는 한국은 물론, 일본 등 해외 시장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웹젠은 외부 투자와 퍼블리싱 사업도 꾸준히 확대한다. 지난 1월 개발사 하운드13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하운드13이 개발하는 ‘프로젝트D(가칭)’의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하운드13이 개발하는 여타 신작 게임들에 대한 퍼블리싱 사업 우선권도 확보했다.
현재 하운드13은 ‘드래곤소드’라는 상표권을 선 출원하는 등 신작 게임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웹젠은 2·3분기 출시를 목표로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MMORPG ‘프로젝트S(가칭)’도 준비하고 있다. 물리 기반 렌더링(PBR) 방식으로 구현한 캐릭터 그래픽과 동화풍의 애니메이션 및 게임 내 그래픽 등 시각적인 차별화 요소를 강조한 게임이다. 모바일과 PC에서 접속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MMORPG를 개발 중인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 자회사들도 신작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올해는 국내외에서 게임 트렌드와 사업 환경의 변화도 전망된다”며 “여러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면서 지속적인 성장 동력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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