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봄철 산불대책 대응태세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봄철 산불발생 대응태세 점검을 위해 7일 경기도청에서 '산불대책 관계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31개 시군 산림부서장, 북부지방산림청, 산림항공본부와 소방재난본부, 지상작전사령부, 산불방지기술협회, 산림조합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등 산불관련 유관기관과 도 협업부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봄철 산불발생 대응태세 점검을 위해 7일 경기도청에서 ‘산불대책 관계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31개 시군 산림부서장, 북부지방산림청, 산림항공본부와 소방재난본부, 지상작전사령부, 산불방지기술협회, 산림조합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등 산불관련 유관기관과 도 협업부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고온건조한 날씨와 긴 연휴, 영농준비시기와도 맞물려 논·밭두렁이나 농산폐기물 소각, 입산자 실화에 의한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상황이다.
이날 회의에서는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 등 사전대비 강화, 영농부산물 수거파쇄 협력 확대, 산불진화 임차헬기 효율적 운영, 산불방지 ICT플랫폼 구축 등 장비확충, 산불홍보 및 보도로 도민 경각심 고취 등을 공유하고 산불 예방과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다졌다.
석용환 경기도 산림녹지과장은 “산불로부터 도민 안전을 확보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부서간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산불방지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곱창·닭발 등 식육가공·판매업체 143곳 점검
- 경기도, 설 연휴 기간 유기동물 긴급구조 조치
- 경기도, ‘인천검단 아파트 주차장 붕괴’…대보건설 영업정지 1개월 처분
- 경기도, '도민 재산권 보호'…지적재조사사업 1만9000필지 추진
- 경기도, '청년사다리 연수대학·연수인원 대폭 확대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한동훈, 이재명 1심 중형 선고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