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유람 탈락…조재호⋅강동궁 ‘PBA 강호’ 64강 선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재호(NH농협카드) 강동궁(SK렌터카)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휴온스) 등 'PBA 강호'들이 나란히 PBA투어 64강에 선착했다.
응우옌(하나카드)과 마민껌(NH농협카드)은 각각 신기웅, 김태융을 상대로 3:1, 3:0으로 승리했다.
이 밖에 '6차투어(NH농협카드 챔피언십) 챔피언' 최원준을 비롯해 오태준(크라운해태) 오성욱(NH농협카드) 이반 마요르(스페인) 등이 128강 첫 날 탈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오후 12시부터 PBA 128강, 오후 5시부터 LPBA 32강
LPBA 김가영 스롱 임정숙 16강 선착, 차유람은 탈락
조재호(NH농협카드) 강동궁(SK렌터카)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휴온스) 등 ‘PBA 강호’들이 나란히 PBA투어 64강에 선착했다.
6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즌 8차 투어 ‘웰컴저축은행 PBA-LPBA 챔피언십’ PBA 128강 1일차서 조재호와 강동궁은 박준성과 정성민을 상대로 각각 3:0, 3:1로 승리하고 순조롭게 출발했다. 이번 시즌 랭킹 1위 ‘스페인 강호’ 팔라존도 조병찬을 누르고 64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조재호는 와일드카드로 나선 박준성을 세트스코어 3:0으로 깔끔하게 돌려세웠다. 첫 세트를 15:6으로 따낸 후 2세트와 3세트서 나란히 하이런 7점을 따내며 15:7(11이닝) 15:4(5이닝)으로 이겼다. 강동궁은 첫 세트를 15:8(9이닝)로 따낸 후 2세트를 10:15(6이닝)으로 내줬으나 2,3세트를 내리 15:7(10이닝), 15:8(10이닝)으로 가져오면서 세트스코어 3:1 승리했다. 팔라존도 조병찬을 3:1로 제압했다.
‘베트남 특급 듀오’도 나란히 첫 판을 통과했다. 응우옌(하나카드)과 마민껌(NH농협카드)은 각각 신기웅, 김태융을 상대로 3:1, 3:0으로 승리했다. 서현민(웰컴저축은행)은 이창렬을 3:0, 비롤 위마즈(튀르키예·웰컴저축은행)는 김동영을 상대로 승부치기 끝에 진땀승을 거두고 64강에 진출했다.
륏피 체네트(튀르키예⋅하이원리조트) 신정주(하나카드) 강민구(블루원리조트) 임성균(하이원리조트) ‘여괴전 해설’ 김현석 등도 대회 첫 판을 통과했다.
반면 PBA 첫 승을 노리던 이충복은 이상대와 승부치기 끝에 패배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초반 두 세트를 먼저 따낸 이충복은 3,4세트를 이상대에 내주며 승부치기에 돌입했고, 승부치기 스코어 1:4로 패배, 프로 첫 승과 잔류 기회를 마지막 정규투어(9차)로 미루게 됐다.
이 밖에 ‘6차투어(NH농협카드 챔피언십) 챔피언’ 최원준을 비롯해 오태준(크라운해태) 오성욱(NH농협카드) 이반 마요르(스페인) 등이 128강 첫 날 탈락했다.
앞서 펼쳐진 여자부 LPBA 32강서는 김가영(하나카드) 스롱 피아비(캄보디아⋅블루원리조트) 임정숙(크라운해태) 김보미(NH농협카드)가 16강에 진출했다. 반면, 백민주에 패배한 한지은(에스와이)과 복귀 무대서 녹슬지 않은 실력을 선보이며 32강까지 올라선 차유람은 용현지에 0:2로 패배, 대회를 마무리했다.
대회 4일차인 7일에는 오후 12시를 시작으로 오후 2시30분, 오후 7시, 오후 9시30분 4차례에 나누어 PBA 128강 2일차 경기를 치른다.
이틀차에는 다비드 사파타(스페인⋅블루원리조트) 세미 사이그너(튀르키예⋅휴온스) 다니엘 산체스(스페인⋅에스와이) 에디 레펀스(벨기에⋅SK렌터카) 무라트나지초클루(튀르키예⋅하나카드) 등이 출전한다.
LPBA는 같은 날 오후 5시에 32강 2일차 경기가 진행된다. 이미래(하이원리조트) 최혜미(웰컴저축은행) 김민아(NH농협카드) 강지은(SK렌터카) 등이 16강에 도전한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