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이얀 Live] 고개 숙인 손흥민, 아시안컵 탈락 후 "팬들께 죄송하다"만 반복

윤효용 기자 2024. 2. 7. 0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아시안컵 탈락 후 축구팬들에게 죄송하다는 메시지를 거푸 전했다.

7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을 치른 한국이 요르단에 0-2로 패배하며 탈락했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너무 죄송하고, 선수들은 그 와중에 최선을 다했는데 저희의 실수로 경기가 이렇게 마무리됐다. 너무나 죄송하고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알라이얀(카타르)] 윤효용 기자= 손흥민이 아시안컵 탈락 후 축구팬들에게 죄송하다는 메시지를 거푸 전했다.


7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을 치른 한국이 요르단에 0-2로 패배하며 탈락했다. 요르단이 결승에 진출해 카타르 대 이란전 승자와 맞붙는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너무 죄송하고, 선수들은 그 와중에 최선을 다했는데 저희의 실수로 경기가 이렇게 마무리됐다. 너무나 죄송하고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역시 사과로 가득했다. 손흥민은 "너무 감사드리고, 너무 죄송하다. 늦은 시간까지 말도 안 되는 성원을 보내주셨는데 기대만큼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렸다. 축구선수로서 더 발전된 모습, 앞으로 더 발전되는 국가대표팀을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결국 이번 대회에서 필드골을 넣지 못했다. 페널티킥으로 2골, 프리킥으로 1골을 넣어 총 3골을 기록했다. 페널티킥을 얻어내는 돌파와 투혼으로 감동을 줬지만 빅 리그 득점왕의 결정력을 활용하지 못한 한국의 전술과 전략이 거푸 아쉽게 남았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