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이얀 Live] '조규성 OUT-손황 선봉' 클린스만호, 요르단전 선발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과 손흥민이 요르단전에서 함께 골을 노린다.
7일 9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요르단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이 열린다.
4-2-3-1전형에 황희찬이 최전방에 선다.
당시 1-2로 역전을 허용했다가 후반 추가시간 황인범이 만들어낸 상대 자책골로 패배를 막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알라이얀(카타르)] 윤효용 기자= 황희찬과 손흥민이 요르단전에서 함께 골을 노린다. 이강인이 근접 지원한다.
7일 9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요르단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이 열린다.
경기 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4-2-3-1전형에 황희찬이 최전방에 선다. 이재성, 손흥민, 이강인이 2선에 위치하고, 황인범, 박용우가 중원에 위치한다. 김태환, 정승현, 김영권, 설영우가 4백이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멀티 플레이어가 많아 선수들의 세부 위치는 바뀔 수 있다.
지난 8강전과 비교하면 두 자리가 바뀌었다. 조규성이 빠진 공격은 대회 중 부상을 털고 돌아온 황희찬이 대체한다.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김민재의 빈자리를 정승현이 메꾼다. 한국 뒷문은 지난 시즌 K리그1 우승팀인 울산HD 수비진이 지킨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요르단과 만나 2-2 무승부를 거뒀다. 당시 1-2로 역전을 허용했다가 후반 추가시간 황인범이 만들어낸 상대 자책골로 패배를 막았다. 이번 경기에서는 결승전을 걸고 승부를 가린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은 환상적인 주장, 10번 중 9번은 득점해”…또다시 ‘SON 숭배’한 존슨 - 풋볼리스트(FOO
- FC서울에 EPL 출신 '기-린 듀오' 뜰까? 英 언론 "前맨유 린가드, K리그행 구두합의" - 풋볼리스트(FOOT
- [알라이얀 Live] '손흥민 라스트댄스' 응원하자! '20명→수천명' 확 늘어난 한국팬에 외국팬까지 합
- [알라이얀 Live] 크로아티아도 못버틴 '3연속 연장', 결승 가도 문제... '좀비 축구' 끝내야 하는 이
- [전훈 인터뷰] 김주찬이 말하는 염기훈 감독 "감독님으로서 정말 좋은 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훈 인터뷰] 서울이랜드로 수원삼성 만나는 오스마르 “새로운 슈퍼매치가 될 것” - 풋볼리스
- ‘U20 월드컵 4강 주역’ 이승원, 전세계 50대 유망주에 선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