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이얀 Live] '조규성 OUT-손황 선봉' 클린스만호, 요르단전 선발 명단 발표

윤효용 기자 2024. 2. 6. 22: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과 손흥민이 요르단전에서 함께 골을 노린다.

7일 9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요르단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이 열린다.

4-2-3-1전형에 황희찬이 최전방에 선다.

당시 1-2로 역전을 허용했다가 후반 추가시간 황인범이 만들어낸 상대 자책골로 패배를 막았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알라이얀(카타르)] 윤효용 기자= 황희찬과 손흥민이 요르단전에서 함께 골을 노린다. 이강인이 근접 지원한다.


7일 9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요르단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이 열린다. 


경기 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4-2-3-1전형에 황희찬이 최전방에 선다. 이재성, 손흥민, 이강인이 2선에 위치하고, 황인범, 박용우가 중원에 위치한다. 김태환, 정승현, 김영권, 설영우가 4백이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멀티 플레이어가 많아 선수들의 세부 위치는 바뀔 수 있다.


지난 8강전과 비교하면 두 자리가 바뀌었다. 조규성이 빠진 공격은 대회 중 부상을 털고 돌아온 황희찬이 대체한다.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김민재의 빈자리를 정승현이 메꾼다. 한국 뒷문은 지난 시즌 K리그1 우승팀인 울산HD 수비진이 지킨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요르단과 만나 2-2 무승부를 거뒀다. 당시 1-2로 역전을 허용했다가 후반 추가시간 황인범이 만들어낸 상대 자책골로 패배를 막았다. 이번 경기에서는 결승전을 걸고 승부를 가린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