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이얀 Live] '손흥민 라스트댄스' 응원하자! '20명→수천명' 확 늘어난 한국팬에 외국팬까지 합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린스만호가 많은 한국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결승행에 도전한다.
이날 많은 한국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대표팀을 응원할 예정이다.
한국팬들뿐 아니라 외국팬들도 한국 응원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정기용 씨는 "현지에서 한국을 응원하는 외국인 팬들이 굉장히 많다. 특히 동아시아 쪽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등 우리나라 응원하는 동아시아 교민들도 많다. 일본인들도 응원하러 온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알라이얀(카타르)] 윤효용 기자= 클린스만호가 많은 한국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결승행에 도전한다.
6일 밤 12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요르단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이 열린다.
이날 많은 한국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대표팀을 응원할 예정이다. 대표팀 공식 응원단 붉은 악마와 카타르 한인회, 대한축구협회(KFA)가 힘을 합쳐 티켓을 확보했다. 붉은 악마가 KFA와 소통했고, 한인회에서 티켓 1000장을 구매해 정가에 한국 팬들에게 양도했다. 한인회는 경기 하루 전날인 5일 알사드 풋살장 주변에서 티켓을 배분했다.
티켓 배분을 도운 정기용 카타르 한인회 이사는 "오늘은 붉은악마 100명에 한인회 교민 1000명, 그리고 각자 티켓을 구매한 한국분들은 2000-3000명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국팬들뿐 아니라 외국팬들도 한국 응원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정기용 씨는 "현지에서 한국을 응원하는 외국인 팬들이 굉장히 많다. 특히 동아시아 쪽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등 우리나라 응원하는 동아시아 교민들도 많다. 일본인들도 응원하러 온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다"고 전했다.
지난 16강, 8강과는 다른 규모의 응원이 펼쳐질 전망이다. 16강전에서는 붉은 악마 20명이 3만 명이 넘는 사우디 관중들 사이에서 응원을 펼쳤다. 호주전에서는 보다 많은 한국 팬들이 찾았지만 경기장 곳곳이 퍼져있었고, 서포터석에서 함께 하진 않았다. 이번에는 한국팬들이 한 곳에 모여 목소리를 합친다.
정기용 씨도 "이번 4강부터는 8강과는 다른게 붉은악마가 대규모로 오셨고 한인회와 협력하여 협회의 도움을 받아 이전과는 확연히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응원을 할거라 예상된다. 교민들은 벌써부터 결승전 티켓을 구하기도하고 많은 문의를 하는등 오늘의 승리를 확신하며 신나게 응원하는 중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아시안컵의 인기는 경기를 치를수록 올라갔다. 특히 대표팀은 16강, 8강전에서 극적인 승부를 연출하며 축구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다. 또한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이자, 한국팀 주장인 손흥민의 첫 트로피까지 걸려 있다. 이제 결승까지 단 한 걸음 남은 만큼 64년 만의 우승에 대한 국민들의 염원이 모이고 있다. 결승전에 오를 경우 많은 한국팬들이 설 연휴를 카타르에서 보낼 것으로 보인다.
사진= 풋볼리스트,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은 환상적인 주장, 10번 중 9번은 득점해”…또다시 ‘SON 숭배’한 존슨 - 풋볼리스트(FOO
- FC서울에 EPL 출신 '기-린 듀오' 뜰까? 英 언론 "前맨유 린가드, K리그행 구두합의" - 풋볼리스트(FOOT
- [알라이얀 Live] 크로아티아도 못버틴 '3연속 연장', 결승 가도 문제... '좀비 축구' 끝내야 하는 이
- [전훈 인터뷰] 김주찬이 말하는 염기훈 감독 "감독님으로서 정말 좋은 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훈 인터뷰] 서울이랜드로 수원삼성 만나는 오스마르 “새로운 슈퍼매치가 될 것” - 풋볼리스
- ‘U20 월드컵 4강 주역’ 이승원, 전세계 50대 유망주에 선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 아시안컵 결승행 확률 76.3%, 가장 유력한 결과는 1-0… 베팅 흐름 분석해 보니 - 풋볼리스트(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