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걸고팀’ 아마추어 LCK 오픈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를 꿈꾸는 유망주들의 첫 번째 무대인 '2024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 오픈 토너먼트 1회차 대회에서 아마추어 팀인 '인생걸고팀'이 지난 4일 우승을 차지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1회차에는 아마추어 27개 팀과 LCK 팀 산하 아카데미 8개 팀 등 총 35개 팀이 승부를 겨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생걸고팀’, 결승전서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 상대로 2대 0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를 꿈꾸는 유망주들의 첫 번째 무대인 ‘2024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 오픈 토너먼트 1회차 대회에서 아마추어 팀인 ‘인생걸고팀’이 지난 4일 우승을 차지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1회차에는 아마추어 27개 팀과 LCK 팀 산하 아카데미 8개 팀 등 총 35개 팀이 승부를 겨뤘다.
이번 오픈 토너먼트에서는 아마추어 팀들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특히 아마추어 ‘김 견’팀이 16강, 8강에서 연달아 LCK 팀 산하 아카데미 팀에 승리하며 이목이 쏠렸다. 4강에는 △인생걸고팀 △이샤우트 △김 견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가 진출했고, 결승전은 ‘인생걸고팀’ 대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의 대결이 성사됐다.
결승전 1세트는 양팀의 치열한 승부가 진행됐다. ‘인생걸고팀’은 초반 8분 무렵 상대 원딜과 서포터, 정글까지 잡아내는 바텀 다이브를 성공시키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2세트도 ‘인생걸고팀’이 초반부터 승기를 잡았다. 25분 무렵 ‘인생걸고팀’이 바론 버프 획득 이후 벌어진 한타에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인생걸고팀’ 윤기찬(탑 라이너 ) 팀장은 “팀 합을 맞춰 본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는데, 모두 열심히 해줘 우승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글러 박경준 선수는 “원래는 탱커 정글 위주로 연습했으나, 자신 있게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공격적인 픽 위주로 했다. 그 덕에 이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우승으로 ‘인생걸고팀’은 올해 펼쳐진 첫 번째 오픈 토너먼트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우승팀 ‘인생걸고팀’에는 상금 200만원, 준우승팀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두 팀에 기량 유지를 위한 연습 계정이 발급된다.
아울러 오는 11일 자정까지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2회차 참가 신청이 진행된다. 만 12세 이상 2023시즌 스플릿 2 및 2024시즌 다이아4 이상인 본인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5명이 팀을 이뤄서 대표 1명이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LCK 통합 로스터 및 CL 서브 로스터에 등록된 자 또는 최근 6개월 이내에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 타지역 프로리그에 출전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참가가 제한된다. 단, LCK 통합 규정에 따라 각 팀의 지정 선수 1명은 참가 제한 대상 예외를 적용한다.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 역시 마련된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신규 참가 및 설문조사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2만원권(10명), 1만원권(5명)을 지급한다. 상반기 오픈 토너먼트 3회 연속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AS 웰컴 키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 지망생과 LCK 팀 산하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여 프로 데뷔를 위해 기량을 쌓는 무대로,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고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