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과, 비실기전형 신입생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초 합격자 발표 후 등록포기자 충원을 위한 합격 발표는 오는 2월 14일~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과는 정시합격자 발표 기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초 합격자 발표 후 등록포기자 충원을 위한 합격 발표는 오는 2월 14일~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미등록 충원 합격자 발표 시점과 시간, 방식을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해야 한다.
추후 취업에 고민 중인 수험생들은 요즘 빅데이터 분석과 통합플랫폼에 주목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빅데이터학과는 미래사회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신산업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과는 정시합격자 발표 기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한아전 빅데이터과는 빅데이터 분석과 통합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수험생들도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에 관심을 보이며 빅데이터 분석 전문과정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 사업이 주목되며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인사이트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빅데이터는 정보보안, 로봇, 인공지능뿐만 아니라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 등과 연계되며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할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주도적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인공지능, 영상처리 등을 학습하며, 심화프로젝트 학기 운영, 자료조사 등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지닌 빅데이터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