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학·협회·기업과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 ‘맞 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가음 드론스포츠센터에서 경운대, 한국모형항공협회, ㈜나르샤텍, 티마텍㈜, ㈜헬셀과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드론의 수요가 레저·스포츠 분야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의성군도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드론 레저산업의 인프라를 조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드론 레저산업까지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의성군은 가음 드론스포츠센터에서 경운대, 한국모형항공협회, ㈜나르샤텍, 티마텍㈜, ㈜헬셀과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자 가진 핵심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의성군 드론 레저산업의 발전과 기반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
의성군은 드론 레저산업 육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경운대는 드론 산업 연구개발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한국모형항공협회는 국내·외 드론 스포츠 대회 유치 및 운영 지원을 하고, 각 기업들은 드론 축구팀 육성과 e-드론 스포츠 경기시스템 개발, 드론 레저용 드론볼 개발 등을 추진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드론의 수요가 레저·스포츠 분야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의성군도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드론 레저산업의 인프라를 조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드론 레저산업까지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3.7% 재반등 ‘기사회생’…“李 선고·당정 단일대오”
- 삼성 이병철 37주기…이재용 회장 등 용인 선영서 추모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국회 찾은 5·18기념재단·광주광역시…전두환·노태우 일가 은닉재산 환수 촉구
- 상급종합병원 90% 중증·응급 중심 구조전환…서울대·서울성모병원 가세
- 공학 반대 시위에 동덕여대 “불법행위, 개인 각자 책임져야”
- 출퇴근길 지옥철?…“인력 공백 막막” 서울지하철 총파업 예고
- 최민희 “민주 몫 방통위원 추천, 당 지도부에 요청할 것”
- B형 간염 더한 ‘6가 혼합백신’ 국가접종 도입…내년부터 시행
- 홈에서 못 이겼던 팔레스타인 잡자…홍명보호, 월드컵 본선행 ‘8부 능선’ 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