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4시에 안 일어나도 미라클모닝… ‘이 루틴’만 지킨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흔히 '미라클 모닝'은 새벽 4시에 기상해 자기 계발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 미라클 모닝은 주로 새벽 6시 이전에 기상해 운동과 독서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이른 시각에 일어나지 않는다면 미라클 모닝을 할 수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끝으로 엘로드는 미라클 모닝을 "나를 최고의 상태로 이끄는 개인적인 습관"이라며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하고 그 가치에 맞게 사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약 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자기 계발 유튜버 '돌돌콩'이 자신의 채널에 미라클 모닝을 창안한 할 엘로드(44)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은 명상(silence)·확언(affirmation)·시각화(visualization)·운동(exercise)·독서(reading)·쓰기(scribing)로 구성된 'SAVERS 루틴'을 따른다.
한국에서 미라클 모닝은 주로 새벽 6시 이전에 기상해 운동과 독서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이른 시각에 일어나지 않는다면 미라클 모닝을 할 수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엘로드는 미라클 모닝의 핵심은 기상 시각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하루를 여는 방식이라고 짚었다. 그는 "오전 11시든 새벽 6시든 혹은 그사이든 하루의 첫 30분 동안 SAVERS 루틴 중 하나 이상의 요소를 하면 된다"고 말했다. 언제 일어나든 간에 하루의 시작을 SAVERS 루틴과 함께하면 된다는 것이다.
엘로드는 SAVERS 루틴 중 다소 생소한 개념인 확언과 시각화에 대한 개념도 바로 잡았다. 확언은 스스로 바라는 모습을 반복적으로 쓰거나 말하는 것이고, 시각화는 목표를 달성하는 자신의 모습과 목표 달성 후 삶을 시각화하는 행위다.
여기서 엘로드는 많은 이들이 확언을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라고 오해한다고 말한다. 엘로드는 부자가 되고 싶은 빈털터리의 예를 들며 이 사람이 '나는 부자다'라는 사실이 아닌 말로 확언을 할 경우 "내면에 갈등이 생기는 부작용을 낳는다"고 말했다. 또한 '나는 돈을 끌어당기는 자석이다'라는 수동적인 언어도 동일한 이유로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엘로드는 실용적이고 실천 가능한 결과를 낼 수 있는 확언의 3단계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삶에서 우리는 원하는 것이 아닌 헌신하는 것을 얻는다"며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를 확언에 넣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즉, '나는 부자다'보다는 '부자가 되는 일에 전념하겠다' 혹은 '올해 구체적인 액수만큼의 부를 창출하는 데 전념하겠다'라는 확언이 적절하다.
다음 단계는 전념의 필요성에 대해 확언하는 것이다. 엘로드는 "그것에 전념하는 것이 어떤 혜택을 주는지, 가족에게 어떤 이득이 돌아가는지, 인간으로의 당신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명확하고 확실히 적으라"고 말했다. 그는 이유를 되새김으로써 동력과 동기가 자라나 헌신이 현실로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 목표에 전념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어떻게 할 것인지 확실히 해야 한다.
끝으로 엘로드는 미라클 모닝을 "나를 최고의 상태로 이끄는 개인적인 습관"이라며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하고 그 가치에 맞게 사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 들었는데 그분들을 직접 만나서 인사드리고 싶다"며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인생이라는 여행을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사랑하고 지지하자"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라클 모닝' 무리해서 따라 하면 안 되는 이유
- “‘이렇게’ 먹으면 살 빠진다” 전효성, 다이어트 식단 대공개… 뭐 먹나 보니?
- 정가은, 잠들기 전 딸과 셀카… "입엔 뭐 붙인 거야?"
- 나도 모르는 사이… 자주 만나는 사람과 ‘이것’ 공유하고 있을지도
- 무지외반증·하지정맥류 막아주는 ‘발가락 가위 바위 보’ 아세요?
- 의사들은 ‘다이어트 중 가장 피해야 할 영양 성분’으로 뭘 고를까?
- 입 심심해 디저트 당길 때… 입에 ‘이것’ 넣어보세요
- MZ 사이에서 유행한다는 ‘건강한 마라탕’의 정체는?
- 불과 20세에 '이 약물' 중독 후 사망… 무슨 일 있었던 걸까?
- 과자보다 훨씬 좋을 것 같은데… ‘채소칩’ 왜 많이 먹으면 안 되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