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신보 ‘더 위닝’ 수록곡 공개…뉴진스 혜인 등 피처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유가 오는 20일 발표하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의 트랙리스트를 5일 공개했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 수록곡 전곡의 가사를 직접 썼다.
이담엔터테인먼트는 "발표하는 곡마다 압도적인 기록을 남겨 온 아이유가 앨범 발매 전부터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미니앨범은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곡 작업부터 세심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18개 도시 월드 투어 시작
아이유가 오는 20일 발표하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의 트랙리스트를 5일 공개했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 수록곡 전곡의 가사를 직접 썼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개한 영상에서 앨범 수록곡 목록을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목록 형식으로 보여줬다. 더블 타이틀곡인 ‘쇼퍼’와 ‘홀씨’를 포함해 ‘Shh..’, 선공개곡 ‘러브 윈즈 올’, ‘관객이 될게’까지 총 5곡이 대표 이미지와 함께 나열됐다.
‘쇼퍼’와 ‘홀씨’는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레옹’ ‘스물셋’ ‘삐삐’ 등 아이유의 히트곡 작업을 함께 한 이종훈 작곡가가 참여했다. 세 번째 트랙 ‘Shh..’는 그룹 뉴진스의 멤버 혜인과 롤러코스터의 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이 피처링했다.
‘더 위닝’은 아이유가 지난 2021년 발매한 미니음반 ‘조각집’ 이후 2년여 만에 선보이는 음반이다. 지난달 24일 선공개된 ‘러브 윈즈 올’은 발매 1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 1위에 오르는 등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와 아이유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주목받은 엄태화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이담엔터테인먼트는 “발표하는 곡마다 압도적인 기록을 남겨 온 아이유가 앨범 발매 전부터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미니앨범은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곡 작업부터 세심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다음달 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 공연을 시작으로 총 18개 도시에서 ‘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를 연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기한 순간 나비가 찾아왔네요”…생애 첫 그래미 수상한 마일리 사이러스
- ‘가짜 미투’ 항변 박진성 시인, 징역 1년 8개월 확정
- 84만원짜리 티켓 샀는데…메시 ‘노쇼’에 홍콩팬 격분
- 원본 유출된 이선균 수사보고서...경찰 “내부조사 중”
- “‘못생김 대명사’된 듯”…곽튜브, 외모 비하 악플러 고소
- 새벽 내복만 입고 거리 배회한 세살 아이… 무슨 일
- 父 명의도용, 전세대출 사기…불혹에도 철없는 딸, 결국
- “내가 원조, 탕후루 조리법 유출”… 법정공방 ‘시끌’
- 엇갈린 ‘몰래녹음’ 판결…초3은 안 되고, 자폐아는 되고
- ‘명절 선물 1위’ 현금 제친 이것…“겉면 마크 확인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