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크 운동', 음경 확대한다는데… 정말 해도 될까?

이해나 기자 2024. 2. 5. 15: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틱톡 등 SNS를 중심으로 '젤크(젤킹)'운동이 회자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젤크 운동을 통해 음경 길이는 1.5인치(3.81cm), 둘레는 1인치(2.54cm) 확대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20분간 수백 번 운동 이론상 약간 확대 가능젤크 운동은 손으로 젖소의 젖을 짜듯 음경을 잡아당기는 운동으로, 젤크는 아랍어로 '튕기기'라는 뜻이다.

과연 젤크 운동을 통해 실제로 음경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약간의 음경 확대는 가능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젤크 운동은 의학적으로 검증된 바가 없으며, 관계 시 쾌감 저하, 발기부전, 음경 만곡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최근 틱톡 등 SNS를 중심으로 '젤크(젤킹)'운동이 회자하고 있다. 음경을 확대할 수 있다는 기대 효과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젤크 운동을 통해 음경 길이는 1.5인치(3.81cm), 둘레는 1인치(2.54cm) 확대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실제 젤크 운동으로 음경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까?

◇20분간 수백 번 운동… 이론상 약간 확대 가능
젤크 운동은 손으로 젖소의 젖을 짜듯 음경을 잡아당기는 운동으로, 젤크는 아랍어로 '튕기기'라는 뜻이다. 발기된 음경에 윤활유를 바르고, 엄지와 검지로 동그라미를 만들어 바깥쪽으로 잡아당기기를 반복하는 방식이다. 외신에 따르면 적정 운동 시간은 약 20분으로 처음엔 100번으로 시작하되, 익숙해지면 20분 동안 수백 번씩 잡아당겨야 한다. 운동이 끝난 뒤 음경에 따뜻한 수건을 대 근육을 풀어주기도 한다.

과연 젤크 운동을 통해 실제로 음경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약간의 음경 확대는 가능할 수 있다. 음경을 잡아당기면서 내부 발기 조직인 음경해면체에 혈류 공급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갑작스럽게 늘어난 혈류는 음경해면체에 미세 손상을 입히는데, 이후 해면체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근육이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검증된 방법 아니야… 발기부전 유발 가능
다만 젤크 운동이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다. 학문적으로 검증된 내용이 없으며, 강제로 상처를 입히는 운동이기 때문에 통증이나 음경 모양 변형 등 부작용이 많다. 젤크 운동은 대표적으로 관계 시 쾌감을 줄인다. 보통 관계를 하는 동안 음경 표면에 있는 배부 신경이 뇌로 자극을 전달해 쾌감을 느낀다. 그러나 손으로 음경을 수백 번씩 잡아당기면 배부 신경이 손상될 수밖에 없다. 또 젤크 운동의 자극은 실제 관계 때보다 훨씬 크다. 손으로 쥐어 짜내는 압력이 질 내부의 압력보다 세기 때문이다. 따라서 실제 관계 시 쾌감이 떨어질 수 있다.

젤크 운동은 발기부전과 페이로니병(음경 만곡증)도 유발할 수 있다. 음경해면체 내부의 백막에 손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백막은 음경해면체를 둘러싼 섬유성 막으로 음경의 강직도(발기했을 때 딱딱한 정도)를 유지하며, 발기 시 얇아진다. 음경에 강한 자극을 반복해서 주다 보면 백막이 파열돼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백막 파열은 통증과 더불어 성기 표피 밑의 출혈이 발생시킬 수 있고 자연 회복도 어렵다. 또 페이로니병은 발기할 때, 전후·좌우 상관없이 음경이 휘어지는 병이다. 음경의 백막에 미세한 상처가 나면 면역 반응이 일어나 조직 일부가 굳는데, 이때 젤크 운동은 백막에 미세한 상처를 내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젤크 운동으로 인해 조직이 굳어져 음경의 팽창을 방해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