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제79회 한의사 국가고시서 100%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제79회 한의사 국가시험'에서 한의과대학 졸업 예정자 112명 전원이 합격했다.
이번 제79회 한의사 국가시험은 지난달 12일 서울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시행됐으며 평균 합격률은 97%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79회 한의사 국가시험은 지난달 12일 서울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시행됐으며 평균 합격률은 97%다.
대구한의대는 그동안 한의사 국가시험에 대비해 다양한 특강을 실시하고, 한의학도서관 및 스터디룸의 운영과 CBT(Computer-based testing) 시설을 확충했다.
또 모의고사 실시와 국시에 대비한 합숙 등 다양하고 폭넓은 지원으로 2017년(72회), 2020년도(75회), 2023년도(78회) 한의사 국가시험에서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고, 올해까지 3년 연속 재학생 전원이 합격하는 등 우수한 결과를 거두고 있다.
대구한의대 한의학과대학 서부일 학장은 “지금까지 대학본부, 교수, 직원, 학생 등의 협력과 노력으로 이룩한 성과를 계속 이어가겠다”며 “높은 수준의 한의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무죄 여론전’ 나서는 민주당 속내는…與는 ‘생중계’로 맞불
- 의협 비대위원장 ‘4파전’…전공의·의대생 아우를 수 있을까
- 동덕여대 재학생 “남녀공학 전환은 설립이념 부정…전면 철회해야”
- 검찰, 명태균 “김건희 여사에게 돈 받았다” 진술 확보
- 당정갈등 봉합 수순에 ‘김건희 특검법’ 단일대오↑…“순망치한”
- [단독] “교직원이 학생 밀치고 벽돌로 위협”…재학생 보호 없는 동덕여대
- “인문사회학에서 국가적 복합위기 해결법 찾는다” [쿠키인터뷰]
- ‘검사 집단 퇴정’ 성남FC 사건 재판부, 검찰 ‘이의신청’ 기각
- 금감원 “해지율 가정 과도해”…DB손해‧현대해상 등 해당
- ‘대북송금 사건’ 이재명 재판, 생중계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