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재킷, 서울경제진흥원과 캐디 양성 위한 MOU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60여 골프장에서 캐디피 간편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주)그린재킷(대표 임시아)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 캐디양성 및 알선.
서울경제진흥원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원 대상자를 발굴·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그린재킷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예비 캐디대상으로 제휴 골프장에서 현장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캐디로 성장해 나가도록 캐디 알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60여 골프장에서 캐디피 간편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주)그린재킷(대표 임시아)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 캐디양성 및 알선.중개를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보호종료 자립청년, 은둔·고립청년, 경력 단절녀 등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문캐디 교육을 실시해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네트워킹 및 집중양성 프로그램을 기획.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캐디양성 교육과정의 이론 커리큘럼은 기본적으로 캐디직업소개, CS기본매너, 골프기본회화, 캐디 실무이론은 물론 금융기본교육, 기본 세금상식 등 현직 골프장 경기과 직원, 투어프로선수, CS교수, 금융/세무 전문가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경제진흥원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원 대상자를 발굴·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그린재킷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예비 캐디대상으로 제휴 골프장에서 현장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캐디로 성장해 나가도록 캐디 알선.중개에 집중 한다. 교육비는 전액무료다.
(주)그린재킷 임시아 대표는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분들께 전문캐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에 큰 책임과 함께 골프산업에 소금 같은 역할을 하고 싶다”며 “한국 캐디는 개인사업자로 전문 직업인이다. 스스로 ‘프로’라고 자처할 수 있도록 지속관리하며 도움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캐디전문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전국 4만 캐디의 복지에 노력하고 있는 그린재킷은 그동안 금융 소외층에 있는 캐디들이 제3금융에서 고금리를 이용했던 부담을 ‘캐디피 결제기반 제1금융 저금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 금융사와 협업해 나가고 있다.
그린재킷은 ‘소득신고 방법안내’, ‘캐디 세무 무료상담’, ‘내 예상 세금 미리계산해보기’ 등 최근 종합소득세로 고민하는 캐디의 고민을 그린재킷 파트너 앱에서 해결해 주고 있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절 선물 1위’ 현금 제친 이것…“겉면 마크 확인해야”
- 성인 자녀까지 특혜?…외교관 여권 발급 연령 낮춘다
- “선생님 뺏어간 주호민, 내 아이 학대” 같은반 부모 울분
-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에…“맞아야돼” 막말 욕설 20대男
- 9년전 엉엉 운 막내…“그 덕에 성장” 끝내 웃은 손흥민
- ‘이들을 잊지마세요’…순직 소방관, 근무지 들렀다 영면
- 털모자 쓴 배현진, 피습후 첫 행사…한동훈 동행 [포착]
- 한국 4강 진출…“손흥민의 의지로” 호주에 극적 역전승
- ‘니코틴 남편 살해’ 혐의 아내 징역 30년→무죄…이유는?
- “고속도로에서 살려주신 은인 찾습니다”… 수소문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