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수원 '장안 발전 구상' 적극 지원 약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수원 화성 역사문화환경보존지역 규제 완화 후속 대책, 동인선 벨트 노후도시재구조화, 공공시설부지 활용 등 김승원 의원의 장안 발전 구상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지난 3일 수원시 장안구 장안문에서 가진 '지역현안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장안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재 규제 완화 후속 대책, 노후도시재구조화 등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수원 화성 역사문화환경보존지역 규제 완화 후속 대책, 동인선 벨트 노후도시재구조화, 공공시설부지 활용 등 김승원 의원의 장안 발전 구상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지난 3일 수원시 장안구 장안문에서 가진 '지역현안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장안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했다.
김 지사는 인사말에서 "장안문은 과천에 살던 기재부 과장 시절부터 주말에 자주 오던 곳"이라며 "가족들이 좋아하던 의미 있는 공간이라 나중에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했다"고 관심을 표했다.
이어 "수원 화성 규제 완화는 김승원 의원이 경기도, 문화재청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의하며 애쓴 결과"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15년 숙원사업인 문화재 규제완화를 이뤄낸 지 얼마 안 된 중요한 시점에 김 지사와 함께 장안문 주변을 둘러보며 후속 대책을 논의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한 목소리로 김동연 지사에게 수원 화성 규제 완화 결정에 걸맞은 활성화 대책을 요청했다.
거북시장 상인회 정용진 회장은 "문화재 규제로 인해 장안문 일대가 원도심에서 구도심으로 변했다. 주변 전통시장 또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사님께서 살펴주시길 바란다"고 주문했고, 서정국 두레협동조합 이사장은 "장안문 일대 활성화를 위해 수원시와 적극 협업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주변지역 활성화에 대한 관심을 바랐다. 최규철 재향군인회장은 "여전히 경기도 조례상 10층 이상 건물을 지을 때는 영향평가를 받아야 한다"면서 "추가적인 규제 완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수십년 째 답보상태인 '영화문화관광지구 복합 개발사업'에 대해 빠른 해결을 촉구하기도 했다.
박성대 영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영화문화관광지구 개발사업이 토지 매입 문제로 수 십 년째 지연되고 있다"면서 "지연된 개발 사업에 대해 지사님께서 특단의 조치를 해서 관광객들이 체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달라"고 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김승원 의원과 경기도가 잘 협의하여 후속 계획을 세우고 좋은 원칙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늘 현장까지 봤으니 기획안을 만드는 시동을 걸어보겠다"고 답했다.
한편 동탄인덕선 벨트 노후도시 재구조화, 공공시설부지를 활용한 최첨단 주민 공간 마련 등 김승원 의원의 구상에 대해서도 김동연 지사가 긍정적인 반응을 표시했다.
김 의원은 "최근 시공사 선정과 계약이 완료된 동인선 구간을 따라 노후도시 재구조화를 추진하고, 공공시설부지는 활용해서 최첨단 주민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히자, 김 지사는 "경기도정에서도 관심 사안이라면서 김승원 의원과 협력하여 주민 편익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또 "김동연 지사가 장안구의 숙원 해결을 위한 저의 구상과 과제들을 깊이 신뢰하고 지원을 약속한 것은 물론 장안 주민 여러분의 말씀에 시원하게 화답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장안 발전을 위해 진행 중인 정책들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연“GTX B노선 갈매역 정차 힘 모으겠다”
- 김동연, 한동훈 '경기북도' 추진 발언 "선거 앞둔 얄팍한 정치적 계산"비판
- 김동연, 경기동부지역 대개발 추진…도로 18개 노선·철도 13개 노선
- 김동연, 설 앞두고 전통시장 잇따라 방문 '상인들과 간담회'
- 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국가균형발전에 앞장서겠다”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2025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배제 유지하고 선택과목 유불리 최소화"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