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 김장생 신인문학상 공모" 내달 24일 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문인협회 계룡시지부가 '제20회 사계 김장생 신인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김장생(1548-1631)은 조선 중기 대학자로 송익필, 이이, 성혼 등에게 학문을 배워 문장가로 명성을 떨쳤다.
계룡에는 김장생의 사랑채 '사계고택(沙溪古宅)'이 충남기념물 제190호로 보존되고 있다.
이번 문학상은 시(시조, 동시 포함), 소설(동화 포함), 수필 등 3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문인협회 계룡시지부가 ‘제20회 사계 김장생 신인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김장생(1548-1631)은 조선 중기 대학자로 송익필, 이이, 성혼 등에게 학문을 배워 문장가로 명성을 떨쳤다. 계룡에는 김장생의 사랑채 ‘사계고택(沙溪古宅)’이 충남기념물 제190호로 보존되고 있다.
이번 문학상은 시(시조, 동시 포함), 소설(동화 포함), 수필 등 3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응모작은 품은 시 부문 3편(1쪽 1편 작성), 소설 부문 1편(200자 원고지 70매 내외, 동화 20매 내외), 수필 부문 1편(200자 원고지 20매 내외) 규격으로 1인 1부문만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만 18세 이상 해당 부문에 등단하지 않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내달 24일까지 계룡문인협회 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hankmuningljbu)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전자우편(grmunin@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시상은 신인 문학상 부문별 1명, 특별상 부문별 2명이며, 상금은 각 150만 원, 50만 원이다.
단, 특별상 대상은 지난해 말까지 계룡으로 전입한 사람만 가능하다.
한펀 응모 원고는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 저작권은 발표일로부터 3년간 협회에 귀속된다.
계룡=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대분리 성공해 자립하고 싶어요” 독립제약청년들의 바람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리법⑨]
- 비트코인 급등에 신바람난 거래소…“황금기 왔다”
- 이재명 선고 하루 전 ‘김건희 특검안’ 던진 민주당, 속내는
- 국민연금 보험료 오르는데…전액 부담하는 ‘지역가입자’ 어쩌나
- 尹, 韓 요구 다 수용했지만…기자회견 긍정 ‘23.2%’ 이유는
- ‘트럼프 트레이드’에 불타는 코인장, 비트코인 상승세 지속될까
- 수능 출제위원장 “올해 수능 킬러문항 배제…사교육 없이 풀 수 있는 수준”
- 이재명에 쏠리는 청년층 지지…尹반사효과인가 전략적 성과인가
- AI로 살펴보는 디자인 한자리에…미래 디자이너 양성까지 [가봤더니]
- [단독] 수입차 부품 교체에 하부 부식까지…'수리 고지 의무' 법 개정은 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