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의령군수기 전국중학교 야구대회 막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1일 제9회 의령군수기 전국 중학교 야구대회 개회식을 가지고 8일간 열전에 돌입했다.
의령군은 겨울 평균 영상 기온과, 접근성, 그리고 천연잔디 3면 야구장을 갖추고 있어 겨울철 전지훈련 장소로 최적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대회 장소인 의령친환경야구장에서는 서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령군은 지난 1일 제9회 의령군수기 전국 중학교 야구대회 개회식을 가지고 8일간 열전에 돌입했다.
의령군은 겨울 평균 영상 기온과, 접근성, 그리고 천연잔디 3면 야구장을 갖추고 있어 겨울철 전지훈련 장소로 최적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대회 장소인 의령친환경야구장에서는 서울. 세종, 부산, 울산 등 전국 각지에서 13개 중학 야구팀이 방문했고, 학부모들 방문으로 개회식에만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일까지 전국에서 13개 팀,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8일에 준결승과 결승이 진행된다.
우승팀에는 200만원, 준우승팀에는 150만원 상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대회를 앞두고 경기장 바닥 및 더그아웃 부대 시설에 대한 정비를 완료했다. 의령이 야구 동계 훈련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와 지원책을 더욱 늘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스포츠 전지 훈련팀들이 최상의 몸 상태로 훈련 및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스포츠 컨디셔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대 150만 원의 훈련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의령군장학회, 2024년 역대 최대 규모 장학금 지원 결정
(사)의령군장학회(이사장 오태완)는 2024년 제1차 이사회를 통해 2024년도 장학회 운영을 위한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진행된 이사회에서는 장학기금 현황과 2024학년도 1학기 의령행복학습관 운영현황에 대한 회계 보고에 이어, 행복학습관 교무실장 임명 동의안, 2023년도 회계결산안 등 총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장학회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140여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약 2억4천만원의 장학금과 교육환경개선 사업으로 약 1억35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오태완 군수는 “미래교육원을 필두로 의령군이 경남교육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 다양한 장학 사업을 앞장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설맞이 의령사랑상품권 15% 할인 판매
의령군은 설 명절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령사랑상품권을 이달 5일부터 29일까지 한시적으로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하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월 구매 한도는 종이 및 카드상품권은 기존과 같게 50만원, 모바일상품권은 기존 20만원에서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어, 총구매 한도가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증액된다.
종이 및 카드 상품권은 신분증을 지참해 관내 농·축협 등 은행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모바일은 경남지역사랑상품권 앱 또는 제로페이 앱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의령군은 의령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홍보를 위해 설 대목 장날인 8일 의령전통시장 내 약초시장 광장에서 현장 판매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현장 판매구매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킬러·준킬러’ 빠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최상위권 변별력 비상
-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 본회의 통과…야당 단독 처리
- “세대분리 성공해 자립하고 싶어요” 독립제약청년들의 바람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리법⑨]
- 이재명 운명의날 임박하자…친윤·친한, ‘특감’으로 뭉쳤다
- 수능 국어 지문 링크에 ‘尹정권 퇴진’ 집회 일정…수사 의뢰
- 야6당 합심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尹거부권 맞서 재표결 준비
- “수능 수학, 지난해보다 쉽게 출제…미적분·기하 다소 어려워”
- 이재명에 쏠리는 청년층 지지…尹반사효과인가 전략적 성과인가
- 전 세계에 김도영을 알렸다…그를 어찌 막으랴
- ‘손흥민 A매치 130경기’ 한국, 쿠웨이트전 선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