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오마크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 성능 18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화웨이·아이폰에 비해 뒤처진다는 조사가 나왔다.
2일 프랑스 카메라테스트 평가기관 '디엑스오마크'에 따르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스마트폰 카메라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144점을 받아 18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P60 프로, 애플 아이폰 15 프로 맥스 뒤이어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화웨이·아이폰에 비해 뒤처진다는 조사가 나왔다.
2일 프랑스 카메라테스트 평가기관 ‘디엑스오마크’에 따르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스마트폰 카메라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144점을 받아 18위를 기록했다. 1500장의 사진 촬영과 2시간 이상의 동영상 촬영을 통해 매겨진 점수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사진 144점, 줌 145점, 보케(심도) 70점, 영상 137점 등이다.
이날 기준 스마트폰 카메라 테스트 1위는 중국 화웨이의 ‘메이트 60 프로 플러스’가 차지했다. 카메라 점수는 157점이다. 화웨이 P60 프로(156점), 애플 아이폰 15 프로 맥스(154점), 애플 아이폰 15 프로(154점), 구글 픽셀 8프로(153점), 오포 파인드 X 프로(153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디엑스오마크는 갤럭시S24 울트라의 장점에 대해 “어떠한 조건에서든 선명하고 쾌적한 색상이 구현된다. 전체적으로 매우 좋은 사진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면서 “확대·축소를 하더라도 높은 화질이 유지된다. 밝은 빛에서 자연스러운 ‘초상화 이미지’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저조도에서의 노이즈 △촬영 셔터를 누른 후 실제 촬영까지 시차 △비디오 초점 반응 속도 △그림자 영역과 모서리에서의 노이즈 등을 문제로 지적했다.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155점을 받아 현재 1위를 기록 중이다. 모션과 터치, 영상, 가독성 부분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지방선거서 ‘윤석열 키즈’ 퇴출…4월 중순까지 공천 마무리
- 건조한 날씨·강풍에 곳곳 산불 잇따라…“24시간 비상 대응”
- ‘상호관세 위법’ 판결 둘러싼 美 정치권 충돌 격화…트럼프 “반미적 결정”
- “가짜뉴스 퍼뜨리고 세금 회피”…유튜버 16명 세무조사
- 국힘 원외, 장동혁 거취 두고 충돌…“사퇴하라” vs “정당성 흔들지 말라”
- 2차 종합특검 금주 수사 착수…‘노상원 수첩’ 변수
- 봅슬레이 남자 4인승 김진수 팀, 최종 8위로 ‘톱10’…韓, 올림픽 마무리 [밀라노 동계올림픽]
- “15년 쉽게 포기하지 않아”…믿고 싶은 에이핑크의 영원 [쿡리뷰]
- ‘패패승승승’ DK, T1에 대역전승…마지막 ‘홍콩행’ 티켓 품었다 [쿠키 현장]
- 다음달 3일까지 국회 본회의…與 “3대 사법개혁안 수정 없이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