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中 판호 발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의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 시장에 출시될 채비를 마쳤다.
2일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 받았다고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네오위즈의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 시장에 출시될 채비를 마쳤다.
2일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 받았다고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2021년 10월 글로벌 출시 이후 2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500만 건을 기록 중이다. 특히, 2022년 11월 ‘고양이와 스프 – 넷플릭스 에디션’을 개발해 한국 게임 최초로 넷플릭스에 입점한 바 있다.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킹소프트’ 산하의 게임사로, 온라인 게임 개발,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정식 판호를 발급받은 만큼 사전 모객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진아, '치매투병' ♥옥경이 앞 오열…'조선의 사랑꾼' 설 특집 출격
- 함소원 딸 혜정, 엄마 닮은 스타성…식당서 사인회까지
- 지연수, 일라이와 재결합 불발 후…제주서 꽃배달 근황
- 박나래, 야외 노천탕 상태 충격…55억 주택살이 고충 토로
- "이상민, 사유리랑 사귀었다…보기 좋았다" 크리스티나 폭로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