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계획 없었는데..." 공효진·랄랄, 비혼주의 깬 사랑의 힘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혼주의를 선언했던 구독자 130만명 크리에이터 랄랄(본명 이유라)이 혼전임신을 발표한 가운데, 이를 두고 네티즌들의 설전이 오가고 있다.
이와 함께 자신의 SNS에는 "우선 많이 놀라실 수 있을 텐데, 비혼주의를 외치던 제가 결혼을 결심하고 엄마가 됐다"고 전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네티즌들은 이들이 비혼주의를 선언한 것을 철회하고 결혼을 발표한 것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비혼주의를 선언했던 구독자 130만명 크리에이터 랄랄(본명 이유라)이 혼전임신을 발표한 가운데, 이를 두고 네티즌들의 설전이 오가고 있다.
지난 1일 랄랄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이 임신 4개월차이며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비신랑은 11살 연상이며, 결혼식 대신 양가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것으로 대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자신의 SNS에는 "우선 많이 놀라실 수 있을 텐데, 비혼주의를 외치던 제가 결혼을 결심하고 엄마가 됐다"고 전했다.
그는 "결혼 안 한다는 놈이 제일 먼저 간다더니… 이런 저도 제가 믿기지 않지만 오랜 시간 교제하며 배울 점이 많고 저보다 성숙한 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저는 제 스스로 결혼을 하면 안 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결혼에 대해서는 특히 부정적이었다, 사람은 경험하는 만큼 성장하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다는 걸 알면서도 전 그냥 평생 나만을 위해 살고 싶고 불필요한 희생은 절대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지금도 물론 너무 철없고 막무가내지만, 엄마가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지금처럼 씩씩하고 행복하게 잘 살겠다"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콘텐츠 활동을 할 것임을 알렸다.
앞서 배우 공효진도 비혼주의였음을 여러 차례 언급했으나, 이를 깨고 가수 케빈 오와 결혼하게 된 사연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을 통해 공개했다.
그는 "결혼한 친구들, 육아하는 친구들을 보고 진심으로 그런 마음이 들기도 했고, 그리고 또 요즘에 오래 싱글인 친구들도 많으니까 '나만 싱글로 남지 않을 거 같다. 그러면 외로울 리 없다'고 생각했다"면서 "다들 결혼할 사람은 알아본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거 같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보통 '나는 부지런하고 운동도 잘하고 일도 잘하고 사람들한테 잘한다'는 마음으로 살지 않나. 그런데 '뭐지? 나보다 더 괜찮은 사람이네' 싶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네티즌들은 이들이 비혼주의를 선언한 것을 철회하고 결혼을 발표한 것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비혼주의'라는 신념을 뒤집었다는 점 때문에 "이러니까 비혼주의가 비웃음 당하는 것", "그냥 미혼이라고 하면 되는데 왜 비혼이라고 하냐", "비혼이었다가 결혼한다고 하지 말았으면"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비혼주의라는 것도 결국 사람의 신념인 만큼, 사람의 생각은 언제든 바뀔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철회하는 것은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는 반응도 많았다.
이들은 "비혼이 성역도 아니고 신념이 바뀔 수 있는 거 아니냐", "좋은 일 생긴건데 축하하면 될 일", "결혼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비혼이었다가 확신이 생겨서 결혼할 수도 있는 건데 왜 그러냐"는 등의 글을 남기고 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랄랄, '유퀴즈' 방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사유리랑 사귀었다…보기 좋았다" 크리스티나 폭로
- 함소원 딸 혜정, 엄마 닮은 스타성…식당서 사인회까지
- 박나래, 야외 노천탕 상태 충격…55억 주택살이 고충 토로
- '선우은숙과 이혼' 이영하, 요즘 뭐하나 보니…근황 '깜짝'
- 랄랄, 혼전임신 깜짝 발표 "이동욱 닮은 예비신랑, 결혼식 NO" [전문]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