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산재보험기금 장기운용 우수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고용노동부와 삼성자산운용 산재보험기금사업본부가 주관한 '산재기금 파트너쉽 프라이즈'에서 장기운용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산재보험기금 표창장 전달식'은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KB자산운용 본사에서 진행됐다.
삼성자산운용 산재보험기금사업본부는 장기간 펀드 운용을 맡아온 위탁 운용사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국내 주식·채권형 ▲해외 주식·채권형 등 전통자산군 운용사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고용노동부와 삼성자산운용 산재보험기금사업본부가 주관한 ‘산재기금 파트너쉽 프라이즈’에서 장기운용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산재보험기금 표창장 전달식’은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KB자산운용 본사에서 진행됐다.
앞서 고용노동부와 주간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은 기금의 장기투자 문화를 선도하고 위탁 운용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지향하는 차원에서 ‘파트너쉽 프라이즈’ 제도를 도입했다.
삼성자산운용 산재보험기금사업본부는 장기간 펀드 운용을 맡아온 위탁 운용사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국내 주식·채권형 ▲해외 주식·채권형 등 전통자산군 운용사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KB자산운용은 장기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컴플라이언스 위반 사항 없이 우수한 운용 성과를 낸 점을 인정받아 국내주식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는 지난 2016년 4월부터 산재보험기금 자금을 위탁받아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펀드의 설정 후 수익률은 55.5%다. 이는 동일 기간 벤치마크지수(40.5%)를 약 15%포인트 웃도는 성과다.
KB자산운용은 철저한 리서치에 기반해 시장의 단기 변동보다 장기 수익에 무게를 두는 일관된 운용철학을 실행하고 있다. 성장에 대한 확신이 있는 종목과 업종을 골라 경기 순환과 관계없이 장기 수익에 집중하는 포트폴리오 구성이 강점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최근 우수한 운용 성과는 시장의 메가 트렌드를 분석해 관련 산업의 성장 초기 국면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고성장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형 감염 후 다시 B형에 감염 가능”…인플루엔자 A·B형 동시 유행
- 노로바이러스 감염 2개월 새 5배 늘어…0~6세 영유아가 절반
- 매독 4급→3급·엠폭스 2급→3급…법정감염병 조정 [달라지는 새해]
- '조국 탄원서' 논란에…차범근 아내 의미심장한 글
- “2035년 GTX-D·E·F 진짜 개통될까”…사업 가로막는 요인은 [수도권 교통망 호재③]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