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민재 파트너' 정승현, 울산 떠나 중동서 새 도전… UAE 알와슬 이적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수비수 정승현이 K리그를 떠나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축구계 관계자는 2일 "정승현이 울산HD를 떠나 UAE 알와슬로 이적한다. 울산도 이적을 승인했고, 개인 협상도 마무리 수순이다. 이적료는 15억 원 수준이다"고 전했다.
정승현은 지난 시즌 울산의 K리그 2연패를 이끌었던 센터백이다.
UAE의 알와슬과 샤르자 두 팀이 경쟁을 벌인 끄테 알와슬이 좋은 대우로 정승현을 잡는데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국가대표 수비수 정승현이 K리그를 떠나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축구계 관계자는 2일 "정승현이 울산HD를 떠나 UAE 알와슬로 이적한다. 울산도 이적을 승인했고, 개인 협상도 마무리 수순이다. 이적료는 15억 원 수준이다"고 전했다.
정승현은 지난 시즌 울산의 K리그 2연패를 이끌었던 센터백이다. 2015년 울산에 입단한 뒤 사간도스, 가시마앤틀러스를 거쳐 2020년부터 울산에 복귀했다. 2021년부터는 군 복무를 위해 김천상무에 입단했고 2022년 9월 다시 울산으로 돌아와 우승 멤버로 활약했다. 2023시즌 김영권과 함께 중앙 수비를 든든하게 지키며 최저 실점을 이끌었다.
이런 활약으로 클린스만 감독의 눈을 사로잡았다. 6월 A매치부터 줄곧 대표팀에 발탁된 정승현은 김영권 대신 김민재의 새로운 파트너로 자리를 잡았다. 지난 11월 A매치에서는 손흥민의 프리킥을 헤더로 연결해 A매치 데뷔골을 넣기도 했다.
정승현은 새 시즌을 앞두고 유럽 진출을 타진하며 러시아 클럽과 협상을 나눴지만 여러 변수로 인해 불발됐다. 그때 UAE 클럽들이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다. AFC 엘리트 등 클럽대항전에서 아시안쿼터가 사라지는 중에도 불구하고, 중동 클럽들은 정승현에게 많은 관심을 보였다. UAE의 알와슬과 샤르자 두 팀이 경쟁을 벌인 끄테 알와슬이 좋은 대우로 정승현을 잡는데 성공했다. 알와슬은 두바이를 연고로 하고 있어 정승현과 가족들이 지내기 좋은 여건이다.
정승현은 현재 클린스만호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치르고 있다. 바레인, 요르단, 그리고 사우디와 16강전에서 선발 출전해 김민재 옆에서 대표팀 수비를 지켰다. 한국의 64년 만의 우승에 도전을 위해 대회에 집중하고 있다.
울산은 정승현의 이탈에 대비해 이미 대체자를 마련했다. 홍명보 감독과 함께 2012 런던 올림픽 동메달을 이뤄낸 황석호 영입을 지난달 발표했다. 황석호는 K리그 무대가 처음이지만 J리그1, J리그 슈퍼컵, 일왕배 등 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린 경험 많은 수비수다. 다음 시즌 김영권과 짝을 이뤄 울산의 3연패 도전에 힘을 보탠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은 환상적인 주장, 10번 중 9번은 득점해”…또다시 ‘SON 숭배’한 존슨 - 풋볼리스트(FOO
- '서형욱 동행! 손흥민-황희찬-이강인 직관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2월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도하 Live] '왜 사우디 팬들 앞에서? 원칙대로 합시다' 승부차기 골대 바꾼 손흥민의 센스 - 풋볼
- 이스탄불의 ‘토트넘 향우회’ 멤버 추가요… 오리에 이적, 다빈손+은돔벨레와 호흡 맞춘다 - 풋
- [도하 Live] '명상-독서'로 비판 이겨낸 조규성 "정말 신경 안 써, 나만의 노하우 있다" - 풋볼리스
- [도하 Live] 클린스만, '韓 약점은 감독' 호주 도발에 "더 말해달라"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무리뉴, 맨유 2기 원한다?…"OT 복귀 기회 생기면 잡을 것…해결 못한 과제로 생각" - 풋볼리스트(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