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호남 최초 럭셔리 주얼리 '티파니'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는 2일 본관 1층에 호남지역 최초로 럭셔리 주얼리 대명사로 자리 잡은 '티파니'(Tiffany & Co.) 매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티파니는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리테일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는 2일 본관 1층에 호남지역 최초로 럭셔리 주얼리 대명사로 자리 잡은 ‘티파니’(Tiffany & Co.) 매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티파니는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리테일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수도권과 영남 등 일부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티파니를 광주·전남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부산(2개)과 대구, 대전에 이어 다섯 번째 매장이다. 다이아몬드 컬렉션과 티파니 락, 티파니 T 등 티파니의 독보적인 디자인을 담은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티파니는 세계적인 럭셔리 주얼리 하우스로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기 위해 쇼핑백과 광고 등 티파니를 나타내는 모든 것에 이 티파니 블루 컬러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세계 최고의 주얼리 브랜드로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럭셔리 주얼리의 탄생
1837년, 티파니 창립자인 찰스 루이스 티파니(Charles Lewis Tiffany )는 뉴욕에 매장을 열었다. ‘티파니 블루’를 뜻하는 ’PMS 1837’의 숫자 1837은 티파니의 창립 연도를 가리킨다. 이후 1867년 파리에서 열린 세계 박람회에 미국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8개 부문에서 메달을 수상하면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됐다. 이후 유럽의 왕족들을 위한 주얼리 브랜드로 거듭나면서 그 위상을 높였다.
수많은 이들의 행복한 순간과 함께해온 티파니는 패션 주얼리부터 최상의 다이아몬드, 유색석이 세팅된 하이 주얼리까지 광범위한 제품군으로 여러 계층으로부터 사랑과 찬사를 받아왔다.
▲웨딩 반지의 대명사, 티파니 웨딩링
1886년 선보인 ‘티파니 세팅(Tiffany Setting)링’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결혼반지의 시초가 된 티파니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반지다. 세계 최초로 다이아몬드를 밴드 위로 완전히 들어올림으로써 빛이 하단까지 통과해 광채를 최대한 살리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주얼리 역사상 가장 의미 있는 혁신으로 평가받으며 결혼반지의 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었다.
▲티파니 락 (LOCK) 컬렉션
1883년의 아카이브 자물쇠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티파니 락은 한 세기가 넘는 브랜드의 역사를 담고 있으며, 보석 장인 정신을 최상으로 표현한 하우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이다. 새로운 티파니 락 컬렉션은 세련된 실루엣으로 전설적인 티파니 다이아몬드 세팅과 함께 우리가 공유하는 개인적인 유대와 사랑의 무한한 힘을 기념하고자 한다.
티파니 아카이브의 핵심 모티프인 자물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락 컬렉션은 연대와 포용의 대범한 상징물로 탄생했다. 메탈 버전 및 메탈 소재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스타일 등으로 선보이며 자물쇠의 실용성을 담아내고자 브레이슬릿의 잠금쇠 부분에 더해진 혁신적인 회전고리 매커니즘이 특징이다.
▲티파니 T 컬렉션
티파니 T는 창립자의 신념을 가장 잘 보여주는 아이템으로 유명하다. 창립자 티파니는 ‘성공의 관건은 훌륭한 디자인’이라는 철학으로 최상의 원석을 최고의 디자인으로 만들어내고자 혼신의 힘을 다했다.
지난 2013년 공개된 티파니 T는 브랜드명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컬렉션으로 알파벳 T가 지닌 형상을 바탕으로 수직적이면서도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탁월한 세공기술을 가진 티파니 장인들의 손길로 탄생한 티파니 T는 매년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전 세계 셀럽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티파니 T 컬렉션은 손목을 감싸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팔찌와 우아한 형상으로 목 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목걸이가 대표적이다.
▲윤리적인 다이아몬드 소싱의 선구자
티파니가 세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 중의 하나는 윤리적인 경영 덕분이다. 티파니는 다이아몬드가 채굴된 국가와 지역, 각각의 다이아몬드가 가공된 지역까지 공개한 최초의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이다. 티파니는 다이아몬드 소싱의 선두주자로서 업계 표준을 넘어 모범이 되며 지역 사회와 인권,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이사는 “광주신세계 티파니 부티크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우아하고 세련된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브랜드 고유의 럭셔리함을 선사할 예정이다”며 “럭셔리 웨딩 주얼리를 찾는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yjm307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