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니 빌뇌브 "'듄' 시리즈, 3편으로 끝낼 것…각본 마무리 단계" [엑's 할리우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이 영화 '듄' 시리즈를 3부작으로 마무리짓겠다고 밝혔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최근 '듄: 파트 2'의 개봉에 앞서 타임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듄의 메시아'가 나의 마지막 '듄' 시리즈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개봉한 '듄'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북미 1억 832만 달러, 월드와이드 4억 202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한편, '듄: 파트2'는 28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드니 빌뇌브 감독이 영화 '듄' 시리즈를 3부작으로 마무리짓겠다고 밝혔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최근 '듄: 파트 2'의 개봉에 앞서 타임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듄의 메시아'가 나의 마지막 '듄' 시리즈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듄의 메시아'의 각본을 집필 중이라면서 "각본은 거의 마무리되어간다.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세 번째 영화를 만들고 싶은 꿈이 있다. 그건 내게 절대적으로 맞을 것"이라고 전했다.
프랭크 허버트의 '듄' 시리즈는 '듄'을 필두로 '듄의 메시아', '듄의 아이들', '듄의 신황제', '듄의 이단자들', '듄의 신전'까지 총 6권으로 이뤄진 SF 소설이다.
챠니 카인즈 역의 젠데이아 또한 후속작이 만들어지면 출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폴 아트레이데스 역의 티모시 샬라메 또한 후속작 출연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기도 했다.
지난 2021년 개봉한 '듄'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북미 1억 832만 달러, 월드와이드 4억 202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도 164만명이 넘는 관객을 모으며 '듄친자들'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때문에 파트2에 대한 관심이 1편 개봉 당시부터 높았는데, 미국배우조합(SAG-AFTRA) 총파업 여파로 인해 개봉일이 2023년 11월에서 2024년 3월로 조정됐다.
한편, '듄: 파트2'는 28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사진= 연합뉴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사유리랑 사귀었다…보기 좋았다" 크리스티나 폭로
- 김영옥, '무면허 음주운전' 피해 손자 언급…"인생 끝난 것 같아"
- 장윤정, 아들 병간호 생각에 울컥 "간신히 눈물 참았다"
- 송혜교, 파리서 의문의 남성과 스킨십 사진 포착
- TV서 사라졌던 88년생 여배우…알고 보니 극비 결혼 후 출산
- "마약 자수합니다" 김나정, 긴급 요청 후 '삭제?'…글 일파만파 [엑's 이슈]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혐의 부인"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