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정책구매제 본격 운영 시작…'e정책장터'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월 정책구매제 본격 시작을 위해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책구매제는 학생, 학부모, 도민의 창의적 의견이나 고안을 새로운 정책으로 발굴·도입하는 것으로, 도교육청은 사용자 친화적인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개설한다.
도교육청은 정책채택 제안율을 높이기 위해 e정책장터 활용 담당자 교육을 운영해 정책구매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월 정책구매제 본격 시작을 위해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책구매제는 학생, 학부모, 도민의 창의적 의견이나 고안을 새로운 정책으로 발굴·도입하는 것으로, 도교육청은 사용자 친화적인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를 개설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정책이나 교육콘텐츠 등 상시 정책제안과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공모제안을 할 수 있다.
정책구매 절차는 제안자가 △e정책장터에 제안서 작성, 제출 △실무부서 제안서 검토 △심사위원회 심사, 채택 여부 결정 △채택 제안자 시상과 부상 지급 △실무부서 정책 반영 순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하이러닝 플랫폼 활용 △정책구매제 활용 아이디어 및 숏폼 영상 등 공모제안을 운영해 '하이러닝 내 학교별 챌린지 및 퀴즈대회' 제안에 금상을, '경기교육 정책맛집, 정책구매제 홍보영상'에 동상을 수여했다.
도교육청은 정책채택 제안율을 높이기 위해 e정책장터 활용 담당자 교육을 운영해 정책구매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에서 정책구매제 영상 자료를 안내하고 'e정책장터 이해 길라잡이' 자료를 배포할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단가 올리고 지원일수 이틀 늘려
- 경기도교육청-경기도청 유보통합추진단, '보육현장 방문조사 사전 설명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 2024학년도 일반고 신입생 배정 결과 발표
- 경기도교육청, 학교법인 업무담당자 '직무능력 강화' 연수 실시
- 경기도교육청, 현장 교사들과 함께 독서인문교육 자료 4종 개발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