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지역 공공심야약국 2곳으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동탄지역 내 공공심야약국을 2곳으로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동탄 지역 내 공공심야약국은 영천동 소재 '이지약국'으로 1곳이었으나, 시는 지난해 12월 공모를 거쳐 산척동 소재 '파란약국'을 공공심야약국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가 동탄지역 내 공공심야약국을 2곳으로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동탄 지역 내 공공심야약국은 영천동 소재 ‘이지약국’으로 1곳이었으나, 시는 지난해 12월 공모를 거쳐 산척동 소재 ‘파란약국’을 공공심야약국으로 추가 지정했다.
공공심야약국은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심야 시간인 밤 10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의약품 오․남용 예방 △의약품 구매 편의 제공 △응급실 과밀화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이번 공공심야약국 추가 지정을 통해 심야시간 대 시민들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한 안전한 의약품 구매로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야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야간과 휴일에 소아환자에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달빛어린이병원’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동탄성모병원은 평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23시까지, 토·일·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베스트아이들병원은 토·일·공휴일 오전 8시 30분부터 22시까지 운영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푸들 머리 스타일 어떠냐"…정경심 "예쁘다, 네가 뭔들 안 어울리겠나"
- "술집 여자 좀 만지면 어때서?" 女 치마 속에 손 넣은 뻔뻔男
- 울리고 웃긴 한국 축구…어쨌든 승리는 달콤하다
- "차범근, 조국과 관련 없다고? 김어준과 몰려다니면서…"
- 윤희숙 "임종석은 탱자 부대장…운동권, 시대적 유효성 끝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