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는 ‘스타필드 수원’ 그랜드 오픈

2024. 1. 31. 0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픈런 맛집 등 핫플레이스가 한 자리에…MZ세대 겨냥한 ‘스타필드 2.0’ 시대 연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열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터를 잡은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 약 10만 평(33만1000㎡), 동시주차 가능대수 4500대에 달하는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을 통해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해 MZ세대를 겨냥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다. 이번 매장의 콘셉트는 ‘스테이필드(Stay Field)’다. 여유롭게 머무르면서 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을 지향한다.

지역·유통시설 최초로 최대 규모 브랜드 입점, 별마당 도서관 오픈

스타필드 수원에 열린문화공간 ‘별마당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시원하게 트면서 개방감과 공간감을 부여했으며, 3층엔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도 오픈했다.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수원에는 강남의 명소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 서울 지역 외 최초로 들어선다. 열린 문화공간으로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시원하게 트면서 개방감, 공간감을 부여했다. 3층엔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도 오픈했다.

또한 ‘옵스큐라’ ‘듀드 아이엠샵’ ‘오버더피치’ ‘로우로우’ ‘워즈히어’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편집숍과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성수동, 홍대 등 일부 서울 상권에만 있는 브랜드들이다. 일부 매장은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진다. LP카페 ‘바이닐 성수’는 유통시설 최초로 분점 ‘바이닐 스타필드 수원’을 오픈했다. 친환경 브랜드 러쉬는 ‘러쉬 스파’를,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도 체험형 리테일 매장을 열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 코엑스몰, 고양, 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다. 사진은 어린이 도서관 ’별마당 키즈’.

푸드 편집숍과 미쉐린 맛집으로 구성된 새로운 식음료(F&B) 특화존 ‘바이츠 플레이스’도 선보였다. 성수·한남·신사 등 서울 주요 상권에서 인기 많은 트렌디한 디저트와 델리만 엄선해 구성했다. ‘노티드’는 경기권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잠봉뵈르의 대중화를 이끈 ‘소금집델리’는 리테일 최초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김병묵 셰프의 ‘야키토리 묵’의 델리코너, 베를린 3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보난자커피’ 등도 입점했다.

스타필드 수원 내부 전경.

2층 ‘고메스트리트’에선 낮엔 가벼운 식사와 커피를, 저녁엔 야경을 감상하며 세련된 음식과 술 한 잔을 기울일 수 있다. ‘잇토피아’는 7층에 초록빛 자연을 품은 무릉도원을 콘셉트로 자리 잡았다. 압구정 대표 미국식 중화 요리 ‘벽돌해피푸드’, 용리단길의 신화 베트남 쌀국수 식당 ‘효뜨’, 바비큐 덕후 유용욱 소장의 ‘스팅키 베이컨 트럭’, 수원 대표 로컬 커피 브랜드 ‘정지영 커피로스터즈’ 등이 들어섰다. 8층 야외공원 ‘스타가든’으로 이어지는 이색 공간에서 계절 식물의 싱그러움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다.

LP카페 ‘바이닐 스타필드 수원’.

취미와 문화, 반려견과의 일상을 풍요롭게 가꿔주는 라이프스타일 콘텐트도 대거 선보인다.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은 프리미엄 피트니스를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6층과 7층에 조성된 1500평(약 4959㎡) 규모의 스포츠클럽이다.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에선 매일 새롭게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로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다. 8층 스타가든엔 친화적인 조경과 함께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반려견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펫파크’를 마련했다.

브롤스타즈 팝업 등 오픈 기념 이벤트 풍성

옥상 정원 ‘스타가든’.

오픈을 기념해 인기 모바일 슈팅게임 ‘브롤스타즈’와 콜라보레이션 팝업 체험존 ‘스타 드롭 인 스타필드’을 준비했다. 팝업 체험존은 2월 15일까지 운영하며, 게임 속 공간을 오프라인에 3가지 콘셉트로 구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며, 주말엔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소통하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카드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2월 12일까지 삼성, 신한, KB국민, NH농협카드로 결제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초 고객 혼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3월 3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임시 주차장 및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필드 수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