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생활폐기물 수거 현장 체험 나서 [사천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동식 사천시장이 30일 사천읍 일원에서 민족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생활폐기물 수거를 하는 등 현장중심의 민생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번 민생소통 행보는 설 연휴를 앞두고 '깨끗한 사천'을 위해 애쓰는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이해하고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동식 사천시장이 30일 사천읍 일원에서 민족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생활폐기물 수거를 하는 등 현장중심의 민생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번 민생소통 행보는 설 연휴를 앞두고 '깨끗한 사천'을 위해 애쓰는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이해하고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쓰레기 분리수거와 재활용, 규격봉투 사용 등의 생활화를 알리는 메시지도 담고 있다.
특히, 설 연휴기간 폐기물 수거일정 및 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이날 박 시장은 작업 전 안전교육과 작업요령에 대해 숙지한 후 정동면에 소재한 나라스카이빌 앞에서 우리마트 앞까지 1km 구간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박동식 시장은 "최근 기온이 급강하하는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안전이 제일 중요한 만큼 차량 감속운행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설 당일인 오는 2월10일과 다음 날인 11일에는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고 12일 수거를 재개해 14일까지 연휴기간 밀린 쓰레기를 모두 수거한다는 계획이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2024년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경남 사천시는 설 연휴 기간의 의료공백 방지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4년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인 오는 2월9일부터 2월12일까지 4일간 사천시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환자 발생 대비 및 진료 공백 방지에 나선다.
시는 병·의원 및 약국, 공공보건기관 등을 지역별로 나눠 당직의료기관과 문 여는 약국으로 지정·운영하도록 하는 등 연휴 기간에도 원활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에 따라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하나병원 등 3개 병원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당직의료기관 병·의원 18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31개소가 문을 연다.
설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운영시간 및 연락처 등은 구급상황관리센터, 시도 콜센터, 보건복지콜센터,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스마트폰 앱), 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포털에서 명절진료, 명절병원 등을 검색하면 된다.
박동식 시장은 "설 연휴 기간 중에도 원활한 진료가 이뤄지도록 응급진료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10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어쩐지 외국인 많더라” 한국, 이민자 유입 증가율 OECD 2위
- 철도노조 “안 뛰고 휴게시간 지킬 것”…지하철 지연 예상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의협 비대위 주축 전공의‧의대생…박단 대표도 참여할 듯
- 정부·의료계 입장차 여전…2025학년 의대 증원 합의 불발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트럼프 집권해도 완전 비핵화 없이 북미정상회담 없을 것”
- 연세대 ‘문제 유출’ 논술 인원 정시로? 수험생 “재시험 쳐야”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