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공모전 시상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가 최근 공동 주최한 공모전인 '내 마음의 식스센스?! - 진짜 내 마음을 찾아라'의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이용해 '나'를 표현한 멋진 자화상을 출품한 지원자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를 통해 무료심리검사를 받고 자신을 이해하는 에세이를 작성한 지원자도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가 최근 공동 주최한 공모전인 ‘내 마음의 식스센스?! - 진짜 내 마음을 찾아라’의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인가’, ‘내 마음은 어떤 모습일까?’와 같이 평소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성찰하고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이용해 ‘나’를 표현한 멋진 자화상을 출품한 지원자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를 통해 무료심리검사를 받고 자신을 이해하는 에세이를 작성한 지원자도 있었다.
학교에서는 약 60여명의 지원자들 작품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지난해까지 메타버스 등을 활용해 비대면 시상식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대면으로 직접 만나 수상의 영광을 함께 했다.
상담심리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우리 학과의 공모전은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점차 매몰되어 가는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매년 출품작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향후 공모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한 작품들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상담심리센터의 공동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에 업로드해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감상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지난 1월 24일부터 2024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에 지원할 수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극 강화로 위기 돌파 꾀하는 이재명…남은 사법리스크에 역풍 우려도
- 철도노조 총파업에 서울 지하철도 파업 수순…노조 71% 찬성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