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김해박물관이 2월11일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장을 마련하고자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새해맞이 풍물 공연 <갑진년을 값지게 얼쑤> 가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갑진년을>
이 퀴즈는 용의 해를 맞아 국립김해박물관 소장품 중 용이 있는 유물을 찾은 후 담당자에게 유물 이름을 외치는 퀴즈이다.
더불어 같은 장소에서 한복을 착용하거나 용띠인 관람객에게는 박물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김해박물관이 2월11일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장을 마련하고자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새해맞이 풍물 공연 <갑진년을 값지게 얼쑤>가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김해 오광대의 신명 나는 농악 판굿과 관객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는 버나놀이 어울림 마당도 선보인다.
가야누리 1층 쉼터에서는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와 <연 만들기> 체험 꾸러미 나눔 행사를 운영한다.
최근 문을 연 '세계유산 가야' 상설전시실 1층 중앙홀에서는 <박물관 속 용을 찾아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퀴즈는 용의 해를 맞아 국립김해박물관 소장품 중 용이 있는 유물을 찾은 후 담당자에게 유물 이름을 외치는 퀴즈이다. 정답자에게는 귀여운 용 모양 풍선을 증정한다.
더불어 같은 장소에서 한복을 착용하거나 용띠인 관람객에게는 박물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행사는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운영시간(오전 10시~11시30분, 오후 1시30분~오후 4시)과 별개로 재료가 소진하면 조기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KB금융, 양종희 회장 지휘 ‘사회공헌 전략 체계’ 구축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