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억' 글로벌공급망 펀드 공모에 운용사 13곳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B산업은행은 글로벌공급망 대응펀드 위탁운용사 모집공고에 총 13개 자산운용사가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지난해 8월 16일 금융위원회의 '수출금융 종합지원 방안'의 후속조치 사항이다.
산은은 중소기업은행과 함께 주관기관이 되어 각각 1000억원씩 출자해 총 5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준비 중이다.
산은은 적시 펀드조성 및 자금공급을 통해 공급망 대외의존도 완화, 소부장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DB산업은행은 글로벌공급망 대응펀드 위탁운용사 모집공고에 총 13개 자산운용사가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지난해 8월 16일 금융위원회의 '수출금융 종합지원 방안'의 후속조치 사항이다. 산은은 중소기업은행과 함께 주관기관이 되어 각각 1000억원씩 출자해 총 5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준비 중이다.
주관사 산은은 공정·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쳐 총 중형 2개사, 소형 1개사 등 총 3개사를 3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산은은 적시 펀드조성 및 자금공급을 통해 공급망 대외의존도 완화, 소부장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대표 정책금융기관이자 주축 출자자로서 앞으로도 시장 환경과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모험자본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딸 24년 감금·성폭행한 父..."나는 좋은 아빠였다" 충격 발언
- 로또1104회당첨번호 '1·7·21·30·35·38'…1등 당첨지역 어디?
- [단독] 김기리·문지인, 열애 끝 결혼…5월 부부 된다
- 이언주 "이재명이 제안" 홍익표 "총선 불출마해야"…野, 李 복당 파열음
- 이래도 키 크는 주사 맞히겠습니까?...5년간 이상사례 5배 증가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룡대전' 원희룡, 이재명 1심 선고에 "책임있는 정치인 모습 보이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