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금감원 검사와 관련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과 관련해 "법률적으로 시중은행 전환 신청 자체는 (금융감독원의) 검사 진행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내부통제는 철저히 보겠다"고 밝혔다.
29일 김 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대구은행에 대규모 불법 계좌 개설 사고가 발생했고, 금감원 긴급검사 결과 1662개의 증권계좌를 무단으로 개설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에 대한 제재 결과도 나오지도 않았는데 1분기 내로 시중은행 전환하겠다는 것은 총선을 염두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과 관련해 “법률적으로 시중은행 전환 신청 자체는 (금융감독원의) 검사 진행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내부통제는 철저히 보겠다”고 밝혔다.
29일 김 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대구은행에 대규모 불법 계좌 개설 사고가 발생했고, 금감원 긴급검사 결과 1662개의 증권계좌를 무단으로 개설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에 대한 제재 결과도 나오지도 않았는데 1분기 내로 시중은행 전환하겠다는 것은 총선을 염두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인허가라는게 검토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슈가 생길 수 있다”며 “이를 언제까지 하겠다, 하지 않겠다고 지금 시점에서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답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1104회당첨번호 '1·7·21·30·35·38'…1등 당첨지역 어디?
- 친딸 24년 감금·성폭행한 父..."나는 좋은 아빠였다" 충격 발언
- [단독] 김기리·문지인, 열애 끝 결혼…5월 부부 된다
- [인터뷰] 원영섭 "우리 사회, '항복점'을 향해 치닫고 있다"
- 제주도 안 가도 볼 수 있다…1월에 가볼 만한 '동백꽃 내륙 명소'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