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특례대출 개시에 사이트 마비…신청자 폭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저 연 1%대 저금리의 신생아 특례 주택 대출이 개시되자, 신청자들이 몰리고 있다.
29일 대출 신청 첫날 '주택도시기금 기금e든든' 사이트에 접속하자 '현재 동시접속 사용자가 많아 서비스 신청 접속 대기중'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왔다.
신생아 특례대출은 2년 내 출산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책금융상품으로 주택구입 자금은 1.6~3.3%, 전세자금은 1.1~3.0%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저 연 1%대 저금리의 신생아 특례 주택 대출이 개시되자, 신청자들이 몰리고 있다.
29일 대출 신청 첫날 ‘주택도시기금 기금e든든’ 사이트에 접속하자 ‘현재 동시접속 사용자가 많아 서비스 신청 접속 대기중’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왔다.
순간적으로 신청자들이 한꺼번에 사이트에 접속하며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날 오전에는 1시간이 넘는 예상시간이 안내되기도 했다.
신생아 특례대출은 2년 내 출산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책금융상품으로 주택구입 자금은 1.6~3.3%, 전세자금은 1.1~3.0%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에 포함되지 않으며 부부 합산소득이 1억3000만원 이하, 일정 금액 이하의 순자산 보유액 요건 등을 갖춰야 한다. 대상 주택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가액 9억원 이하다.
올해는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생아를 둔 출산가구(입양가구)에 대출을 지원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1104회당첨번호 '1·7·21·30·35·38'…1등 당첨지역 어디?
- 친딸 24년 감금·성폭행한 父..."나는 좋은 아빠였다" 충격 발언
- [단독] 김기리·문지인, 열애 끝 결혼…5월 부부 된다
- [인터뷰] 원영섭 "우리 사회, '항복점'을 향해 치닫고 있다"
- 제주도 안 가도 볼 수 있다…1월에 가볼 만한 '동백꽃 내륙 명소'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