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證, 취업연계 프로그램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4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이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금융 IT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신한투자증권이 지난 2022년 말부터 운영하고 있는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6개월간 교육
공개 채용 시 서류면제 혜택 및 인턴십 제공
신한투자증권이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금융 IT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신한투자증권이 지난 2022년 말부터 운영하고 있는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이기도 하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모집인원은 총 40명 내외로 전공과 관계없이 직원훈련포털(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4기 접수는 내달 12일까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후 선발과정을 거쳐 오는 3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6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총 6개월 동안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고 ▲금융IT ▲클라우드 ▲프런트·백엔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IT 교육과정과 더불어 실제 증권사 현직자가 강의하는 금융 특강·취업 코칭 등 금융권 취업 지원을 병행한다. 증권사 전반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쉽지 않은 금융IT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개월간의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공개 채용 시 서류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신한투자증권은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그룹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관점에서 소프트웨어(SW) 및 디지털전환(DT) 인재 양성에 그치지 않고 취업과 연계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구상이다. 또 IT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인적자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지난해 증권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 주관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1104회당첨번호 '1·7·21·30·35·38'…1등 당첨지역 어디?
- [인터뷰] 원영섭 "우리 사회, '항복점'을 향해 치닫고 있다"
- 민주당, 선거법 가지고 이번엔 또 무슨 장난치려고?
- 제주도 안 가도 볼 수 있다…1월에 가볼 만한 '동백꽃 내륙 명소'
- 제3지대 '중텐트' 2개 펼쳐졌지만…동상이몽 '빅텐트' 어디로 [정국 기상대]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