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열기 후끈’ 달수네 라이브, 스포츠 유튜버 인기 랭킹 1위 [클라우트 랭킹]

노은진 2024. 1. 29. 0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구 해설위원’ 박문성이 운영하는 스포츠 채널
구독자 53.8만명…아시안컵 예선전 분석 영상 화제
[KLOUT 노은진 에디터]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이 운영하는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달수네 라이브'가 유튜브 스포츠 분야 인기 랭킹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달수네 라이브는 지난 25일 기준 조회수 100만, 좋아요 1.2만을 기록하며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달수네 라이브는 최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관련 영상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지난 24일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최종전 일본과 인도네시아의 경기 분석 영상은 24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달수네 라이브는 2019년에 개설된 채널로 현재 구독자 53.9만(28일 기준)을 보유하고 있다. 주 콘텐츠로 손흥민, 이강인 등 한국 축구 스타를 비롯해 국가대표 경기, 프리미어리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축구 소식을 다루고 있다. 인기 비결은 '전문성'과 '친근함'으로 꼽힌다. 채널의 대표인 박문성 해설위원은 축구 전문 기자 출신으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스포츠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시청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친근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한편 아시안컵 예선전의 열기가 반영되면서 스포츠 분야 인기 랭킹 2위에서 5위까지 축구 전문 유튜버들이 랭크됐다. 2위는 이스타TV, 3위 새벽의 축구 전문가, 4위 풋볼 포레스트, 5위는 슛포러브가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