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시절인연', 멜론 주간 트로트 차트 3주 연속 TOP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찬원의 첫 OST 넘버인 '시절인연(時節因緣)'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찬원의 '시절인연(時節因緣)'이 2024년 1월 3주(2024.1.15.~2024.01.21.) 멜론 주간 트로트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2024년 1주에 처음으로 주간 차트 2위에 진입한 이 노래는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이에, 이 곡은 멜론 주간 트로트 차트 기준,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첫 OST 넘버인 '시절인연(時節因緣)'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찬원의 '시절인연(時節因緣)'이 2024년 1월 3주(2024.1.15.~2024.01.21.) 멜론 주간 트로트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2024년 1주에 처음으로 주간 차트 2위에 진입한 이 노래는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시절인연'은 MBC 드라마 '꼰대인턴'의 OST로, 지난 2020년 5월 28일 공개됐다. 이 곡은 이찬원이 자신의 이름으로 발매한 첫 음원이자 첫 OST다.
전주의 고급스러운 바이올린 선율과 이찬원의 담백하면서도 따뜻한 보컬이 특징인 '시절인연'. 노래의 제목은 원래 '모든 인연에는 오고 가는 때가 있다'라는 의미의 불가 용어이다. 이에, 사람이 떠나고 친구가 멀어진다고 슬퍼하기보다는 새로운 시절인연이 찾아올 것을 믿고, 지난 인연에는 고마움을 간직하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발매된 지 3년이 된 '시절인연'. 이 노래는 지금도 여러 트로트 가수 및 노래 경연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선곡하는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에, 이 곡은 멜론 주간 트로트 차트 기준,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한편, 이찬원은 지난 1월 10일 열린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장르상- 트로트 부문'을 수상했다. 수상 후 이찬원은 오케스트라와 콰이어의 협연으로 '시절인연'(時節因緣)' 무대와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무대를 연이어 선보였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멜론 주간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파리서 의문의 남성과 스킨십 사진 포착
- 이동국 子 대박이, 골프대회 준우승 후 근황…"아빠랑 똑같네"
- 박지윤, 최동석과 이혼 후 투병 고백…"저는 환자다"
- 차은우, 핫세 딸 인디아 아이슬리와 美 목격담 확산…무슨 일? [엑's 이슈]
- 최명길, 장성한 두 아들 공개…훈훈함 한도초과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