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자동차세 1월 일괄 납부하고 세액 5% 할인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올해 자동차세 연세액 일괄 납부(연납)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2024년도 1월 자동차세 연납 납부고지서'를 일제 발송했다.
연납은 3·6·9월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연말까지 잔여기간에 대한 세액을 할인해 주기 때문에 1월 납부 시 가장 큰 절감 혜택을 볼 수 있다.
지난해에 자동차세를 일괄 납부한 경우 올해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연세액 고지서가 자동 발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양시는 올해 자동차세 연세액 일괄 납부(연납)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2024년도 1월 자동차세 연납 납부고지서'를 일제 발송했다. 발송 대상은 안양시 등록 자동차 22만대 중 7만5000대(34%), 연납 세액은 165억원이다.
지방세법에 따라 1년에 두 차례(6월·12월)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꺼번에 미리 내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액공제 금액은 남은 기간인 11개월(2~12월)분 세액의 5%다. 연납은 3·6·9월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연말까지 잔여기간에 대한 세액을 할인해 주기 때문에 1월 납부 시 가장 큰 절감 혜택을 볼 수 있다.
지난해에 자동차세를 일괄 납부한 경우 올해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연세액 고지서가 자동 발송된다. 자동차세 연납 신고 및 납부는 방문·전화(납세지 관할 구청)·인터넷(Wetax)을 통해 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안양시청 세정과 및 각 구청 세무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이 같은 자동차세 조기 징수가 정기분 지방세입이 미약한 상반기 재정 운용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양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12개 지표 중 4개 만점
- 안양 병목안시민공원에 12m 높이 고층복합형 모험놀이터 조성
- 안양산업진흥원, ‘스타트업815 안양’ 참여기업 모집
- 경기도, ‘노후계획도시 정비 주민설명회’…의정부·광명·안양서
- 안양시, ‘지역공동체 일자리’ 상반기 참여자 13명 모집
- 이재명 1심 D-1…여야, '유·무죄' 놓고 엇갈린 전망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의결 정족수 200명 모을 것" 범야권 '탄핵연대' 출범…국회 점입가경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다시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