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ACE KPOP포커스 ETF’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31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KPOP포커스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ACE KPOP포커스 ETF'는 K-POP 관련 투자상품이다.
기존 상장상품은 K-POP과 미디어 업종(드라마·영화 제작) 및 인터넷 업종 등의 혼합상품이었지만 이번 상품은 순수하게 K-POP 관련 기업에만 투자한다.
기획사와 플랫폼, 유통사 등 K-POP 관련 매출이 일정수준 이상 발생하는 기업이 이에 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31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KPOP포커스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ACE KPOP포커스 ETF’는 K-POP 관련 투자상품이다. 기존 상장상품은 K-POP과 미디어 업종(드라마·영화 제작) 및 인터넷 업종 등의 혼합상품이었지만 이번 상품은 순수하게 K-POP 관련 기업에만 투자한다.
기획사와 플랫폼, 유통사 등 K-POP 관련 매출이 일정수준 이상 발생하는 기업이 이에 해당한다. 특히 K-POP 스타의 발굴과 육성 및 해외진출 과정에서의 노하우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며 K-POP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4대 기획사 중심으로 투자한다.
1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되 4대 기획사에 투자비중을 집중(상위 3종목 각 25%, 4위 20%)하고 나머지 6종목은 5% 범위에서 분산투자하는 방식이다.
거래소는 “ETF는 투자 시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오현 "비겁한 국회 벗어나야…절박함 가진 삶의 정치 필요" [4류 정치 청산 - 연속 인터뷰]
- 16강 한일전 피한 일본 반응 "놀랍지만 일단 다행"
- 박수홍 친형, 징역 7년 구형받자 강력 반발…"가족 기업이라 법인카드 사용해도 되는 줄 알았다"
- 배현진 피습에 안철수 자성 "민주주의 퇴보가 모두를 망가뜨려"
- 국민 52% '한동훈 잘하고 있다'…'이재명 잘한다'는 35%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