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뽑기는 없다. 한빛 야심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 2월 22일 출격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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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가 오랜 기간 준비해온 야심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오는 2월 22일 정식 출격한다.
한빛소프트는 26일 온라인 방송을 통해 그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실제 플레이 영상과 주요 특징, 그리고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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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가 오랜 기간 준비해온 야심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오는 2월 22일 정식 출격한다.
한빛소프트는 26일 온라인 방송을 통해 그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실제 플레이 영상과 주요 특징, 그리고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지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IMC게임즈의 인기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IP를 활용한 첫 공식 모바일 게임이다.
독특한 색감과 섬세한 묘사가 돋보이는 그래픽과 캐릭터, 그리고 3MCC(3개 캐릭터를 동시에 컨트롤 하는 멀티 캐릭터 컨트롤 시스템), 가문, 스탠스, NPC영입 등 개성적인 게임성 덕분에, PC 버전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도 매력적일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쇼케이스 영상은 퓨전 국악 연주팀 ‘드오’가 재해석해 연주한 메인 OST ‘Granado Espada’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문을 열었으며, 그라나도 에스파다M 개발PD가 원작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캐릭터 앙드레 장쥐르를 모티브 한 ‘PD앙드레박’으로 등장해 PC 원작 계승&차별화 요소를 비롯한 게임의 주요 특장점을 설명했다.
PD앙드레박의 설명에 따르면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원작의 수준 높은 음악과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3MCC 시스템, 캐릭터 영입 등의 요소를 더욱 발전시켜 계승했다.
특히,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 원작처럼 지면을 터치해 이동할 수도 있고, 조이패드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도 있도록 구현했으며, 퀘스트 자동이나 스킬 자동 사용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원작에서는 스탠스에 맞는 무기를 장착해야지만 스탠스와 스킬이 변경되는 구조였지만,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는 해당 스탠스를 배우기만 해도 무기 교체없이 바로 스탠스를 변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NPC 영입은 대부분 퀘스트 진행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특정 캐릭터들의 경우 설득을 통해 획득하게 된다. 설득에는 설득권 또는 무료 재화가 소모되며 유료 재화를 사용해 캐릭터를 즉시 얻을 수도 있다.
PD앙드레박은 “원작의 캐릭터 가챠 시스템을 모바일에서는 도입하지 않을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캐릭터들의 능력치 인플레이션을 최대한 억누르고 캐릭터들의 개성과 세계관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많은 MMORPG에서 주요 수익원이 되고 있는 캐시 액세서리, 스탠스, 스킬 캐시 판매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대신 윙과 펫은 확률형 뽑기로 제공되지만, 퀘스트 보상, 필드 드랍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외에도, 원작에서 많은 이용자들에게 스트레스를 줬던 공등(공격등급), 방등(방어등급), 종추(종족 추가 대미지)도 과감히 삭제하고 무기체계를 단순화했다.
모바일 환경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로 무역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무역을 통해 윙과 펫 소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유료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PD앙드레박은 “무역 시스템은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당에서 배를 건조하고 무역선을 운영하면서 다른 당의 무역선과 교전을 하거나 해적선과 교전을 하는 등 좀 더 액티브하게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 간의 거래소 시스템도 준비돼 있으며 상황을 보고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출시까지 남은 기간 동안 저와 개발진들은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완성도를 올리기 위해서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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