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퍼블릭 1기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제1기 위퍼블릭(Wepublic)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26일 위메이드는 서포터즈가 발대식에서 '위퍼블릭 도전 골든벨'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서포터즈에 선정된 이들에게는 위촉장과 가방, 후드티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된 굿즈 박스가 지급됐다.
아울러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와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4명이 선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위메이드는 서포터즈가 발대식에서 ‘위퍼블릭 도전 골든벨’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서포터즈에 선정된 이들에게는 위촉장과 가방, 후드티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된 굿즈 박스가 지급됐다. 아울러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임직원 멘토링을 진행하고 매달 활동비와 프로젝트 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서포터즈 모집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많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고 지원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와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4명이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이날부터 4월12일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을 담당한다. 프로젝트를 진행할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를 개설하고, 분산원장 기반의 신개념 포인트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를 이용해 자금을 모으는 등 여러 활동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위퍼블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정갈등 봉합 수순에 ‘김건희 특검법’ 단일대오↑…“순망치한”
- 동덕여대 재학생 “남녀공학 전환은 설립이념 부정…전면 철회해야”
-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운영 규정-K3·K4 클럽 라이선스 개정
- [단독] “교직원이 학생 밀치고 벽돌로 위협”…재학생 보호 없는 동덕여대
- 尹대통령, 14일부터 남미 순방…APEC·G20 참석
-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질병청 “백신 접종해야”
- “인문사회학에서 국가적 복합위기 해결법 찾는다” [쿠키인터뷰]
- ‘대북송금 사건’ 이재명 재판, 생중계 안한다
- 갈등 골 깊어지는 ‘마포 소각장’…주민설명회서 반대 집회
- ‘스드메’ 갑질 없앤다…공정위, 결혼준비업체 불공정약관 시정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