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 “보다 더 좋은 아이돌봄과 교육환경 개선” 교육정책 공약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는 떠나는 밀양에서 돌아오는 밀양으로 만들기 위해 소멸도시의 위기에서 벗어나는 제1호 공약을 교육정책으로 정하고 "보다 더 좋은 아이돌봄과 교육환경 개선" 정책을 26일 발표했다.
안병구 후보는 '아이돌봄과 교육은 밀양시 생존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보고 ▷소중한 우리아이 밀양시가 함께 키우기 ▷어린이 꿈 만들기 ▷꿈이 실현되는 밀양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는 떠나는 밀양에서 돌아오는 밀양으로 만들기 위해 소멸도시의 위기에서 벗어나는 제1호 공약을 교육정책으로 정하고 “보다 더 좋은 아이돌봄과 교육환경 개선” 정책을 26일 발표했다.
안병구 후보는 '아이돌봄과 교육은 밀양시 생존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보고 ▷소중한 우리아이 밀양시가 함께 키우기 ▷어린이 꿈 만들기 ▷꿈이 실현되는 밀양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먼저 '소중한 우리 아이들 밀양시가 함께 키웁니다'의 공약으로, 자녀 출산에 따른 경비경감을 위해 '2자녀 이상 출산시 공공산후조리원 소요경비를 전액 지원'하고, 유아. 어린이 발달검사 지원 및 상담실 운영과 건강한 놀이중심 프로그램 지원한다.
또 영.유아 놀이형도서관 및 학부모 상담공간조성,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프로그램 지원하는 '24시간 통합형 돌봄센터 신설 및 아이돌봄시스템을 구축'하겠으며, '소아응급실 지원 및 응급이송 시스템 구축' 과 '장난감 도서관 확대 운영'해 우리 아이를 언제든지 맡기면 밀양시가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또'어린이에게 꿈을 만들어 드립니다'의 공약으로, 어린이에게 세이프존(자투리시간 돌봄), 영.유아 발달놀이터 조성, 테마형 독서존 설치, 학부모 교육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전용 독서공간 조성을 위해 '어린이 종합놀이 도서관 건립(꿈 놀이터)'를 건립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책 읽는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안 후보는 이어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 가족 피크닉 공간 조성' 및 '어린이 과학체험관 건립과 어린이공원 편의시설 확충', '학생들 선호에 맞는 방과 후 프로그램 지원과 저소득층 자녀 학원 수강비 지원', '빅데이터, 코딩, AI, 로봇 등 미래첨단프로그램 지원'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떠나지 않고 밀양지역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안 후보는 '꿈이 실현되는 밀양시를 만들겠습니다'의 공약 추진을 위해 학교와 학생이 원하는 '강사초청 비용 지원'을 하겠으며, 진학, 진로, 직업체험 활동 지원을 위해 '1:1 맞춤형 전문가 진로 멘토링 및 청소년 진학정보센터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안 후보는 학생의 보충학습을 위해 '최상의 온라인 강의 비용 및 EBS교재비 지원'하고, 고등학생의 건강을 위해 '석식비 지원'하며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교육협력시스템 구축'과, 청소년이 건강하고 바른 삶을 위해 '문화바우처 및 동아리, 축제, 체험프로그램 지원' 하겠으며,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안 후보는 '유소년 스포츠클럽 창단 및 활동 지원'을 확대 하겠다고 했다.
특히 오랜 지역현안 사업으로 여학생들의 접근성 및 안전문제와 공사차량 진입이 어려워 신.개축에 어려움이 있는 밀양여자고등학교를 '단독이전'을 지원하겠으며, 노후화된 학교시설 및 학습환경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기관에대한보조예산을 2배 이상 확대 편성'해 “교육 때문에 밀양을 떠난다가 아니고 교육 때문에 밀양으로 다시 돌아온다”라고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안병구 예비후보는 “인구소멸 가능성이 높은 전국 3위 도시로서 오명을 벗기 위해서 밀양시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하여 시정을 추진할 것이며, 젊음 층 인구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우리지역 아이들과 청년들은 밀양시가 책임진다는 자세로 보다 더 좋은 아이보육과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는 밀양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등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사고와 역량, 추진력을 갖춘 사람”과 “투명하고 전문성과 도덕성을 가진 사람”으로 평가 받고 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10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어쩐지 외국인 많더라” 한국, 이민자 유입 증가율 OECD 2위
- 철도노조 “안 뛰고 휴게시간 지킬 것”…지하철 지연 예상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의협 비대위 주축 전공의‧의대생…박단 대표도 참여할 듯
- 정부·의료계 입장차 여전…2025학년 의대 증원 합의 불발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트럼프 집권해도 완전 비핵화 없이 북미정상회담 없을 것”
- 연세대 ‘문제 유출’ 논술 인원 정시로? 수험생 “재시험 쳐야”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