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의료보건학부 2023년 국가시험 전원 합격
치과위생사·물리치료사·임상병리사·작업치료사 4개 시험서 쾌거 달성
경복대학교는 최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발표한 ‘2023년 치과위생사·물리치료사·임상병리사·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 치위생학과는 ‘2023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181명 전원이 합격해 전국 평균 합격률 88.0%를 크게 상회하는 전국 1위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치위생학과, 학년별 커리어로드맵 통한 현장맞춤형 임상실습
치위생학과는 지난 2022년 100% 합격 및 전국 수석에 이어 2023년 100% 합격으로 전국 최고 합격률을 기록했다.
경복대는 치위생학과의 높은 국시 합격률 비결로는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 ▶최첨단 실습실 구축 ▶평생 지도교수제를 통한 체계적인 학생관리 ▶특화된 국시 프로그램 운영 및 성적 하위자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을 꼽았다.
권순복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100% 합격이라는 쾌거는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과 교수진의 체계적인 학생관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이 삼위일체가 되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전문역량을 갖춘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치위생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환경을 선도하는 전문역량과 전인적 품성을 갖춘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통해 현장맞춤형 임상실습 및 다양한 성공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 및 전국수석을 차지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학과로 인증받고 있다.
물리치료학과, 수도권 최고 수준의 최첨단 실습센터 갖춰
물리치료학과는 ‘2023년 제51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53명 전원이 합격해 전국 평균 합격률 81.9%를 크게 상회하는 전국 1위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022년 응시자 70명 전원 합격에 이어 2023년에도 100% 합격을 기록했다.
물리치료학과는 높은 국시 합격률 비결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과 최첨단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체계적인 액션러닝 ▶입학 때부터 전담 지도교수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 ▶경복대 만의 특화된 국시 프로그램 운영 ▶성적 하위자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꼽았다.
이병준 물리치료학과장은 “앞으로 우리학과의 인재상인 첨단의료기술을 겸비한 전인적 물리치료사 양성을 위해 세부직무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물리치료학과는 ‘첨단의료기술을 겸비한 전인적 물리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NCS 기반의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산업체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 최고 수준의 최첨단 실습센터인 ‘첨단건강과학센터’는 의료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반영한 최신 트렌드인 로봇을 활용한 보행로봇과 상지로봇,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인지와 일상생활훈련 등 보건계열에서 공통으로 공부해야 하는 전공기초실습실을 구축해 최신 치료기술을 학습하고 실습할 수 있는 실무현장과 동일한 직무별 개방형 실습공간이다.
임상병리학과, 국가고시에서 2년 연속 전국 수석 배출하기도
임상병리학과는 응시자 69명 전원이 합격해 전국 평균합격률 85.0%를 크게 상회하는 전국 1위의 합격률, 5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 임상병리학과는 지난 2015년, 2017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에도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으로 전국 최고 합격률을 기록한 바 있다.
임상병리학과는 높은 국시 합격률 비결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및 최첨단 바이오 메디컬 실습센터 구축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입학 시부터 전담 지도교수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 ▶특화된 국시 프로그램 운영 ▶성적 하위자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을 꼽았다.
김대은 임상병리학과장은 “앞으로도 의·생명과학 기술을 주도할 전문 임상병리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병리학과는 2013년 개설 이후 총 9회(2015년~2023년)의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7회에 걸쳐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전국 수석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작업치료학과, 전국 최고의 국시합격률과 높은 취업률 기록
작업치료학과는 ‘2023년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87명 전원이 합격해 전국 평균 합격률 89.7%를 크게 상회하는 전국 1위의 쾌거를 이뤘다. 경복대 작업치료학과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학과로 이번 국가시험 100%는 큰 의미가 있는 기록이다.
유찬욱 작업치료학과장은 “국가시험 합격을 위한 대학의 다양한 지원과 학과의 국시관리 시스템을 통한 학생관리,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이 합쳐져 나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작업치료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앞서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작업치료학과는 교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과 개인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2023년 작업치료학과 졸업생 80.2%(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100% 취업)가 취업에 성공해 전국 최고의 국시합격률과 함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의원이냐" 돌로 머리 가격…10대가 정치인 테러했다 | 중앙일보
- 배현진 넘어져도, 중학생이 15번 넘게 돌로 찍었다…영상 충격 | 중앙일보
- 형의 죽음에 짜증내던 동생, 통장 발견되자 “잔액은요?” | 중앙일보
- "아이유와 친밀, 동거했던 사이"…전청조 사기 정황 또 나왔다 | 중앙일보
- 그날 밤, 연락 끊은 유승민…그와의 관계 그때 파탄 났다 [박근혜 회고록] | 중앙일보
- 10대 룸카페 데려가 성범죄 저지른 20대…소녀 가족이 현장 잡았다 | 중앙일보
- "남자 여러 명이 내 몸을…" 누드 연기자, 미술관에 소송 걸어 | 중앙일보
- "호구 낚네" GD도 꼬집었다, 상 탈까봐 떠는 공포 시상식 | 중앙일보
- 우즈·나이키 27년 만의 이별…그 발단은 ‘아웃솔 분실’ 사건 | 중앙일보
- 152억 손실에도 124억 기부…그 회사 결국 전 직원 해고했다 |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