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비긴 요르단, 조 3위로 추락…'1위 등극' 바레인은 16강에서 일본 상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르단이 바레인에 패해 3위로 떨어졌다.
25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E조 3차전을 가진 요르단이 바레인에 0-1로 졌다.
요르단은 16강에서 A조 1위 카타르 혹은 D조 1위 이라크와 격돌한다.
한국이 경기 종료 직전 동점골을 내줘 말레이시아와 비기면서 바레인은 조 1위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요르단이 바레인에 패해 3위로 떨어졌다.
25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E조 3차전을 가진 요르단이 바레인에 0-1로 졌다.
전반 34분 바레인이 선제골을 넣었다. 자기 진영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공을 따낸 뒤 세 차례 패스를 통해 역습을 전개했다. 압둘라 유수프 헤랄이 하프라인 부근에서 알리 마단의 패스를 받아 돌파에 나섰고, 골키퍼와 직접 맞선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대 구석을 노려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헤랄의 골이 결승골이 됐다.
1차전 말레이시아를 4-0으로 대파하고 2차전 한국과 2-2로 팽팽한 승부를 펼친 요르단은 이 패배로 1위에서 3위까지 떨어졌다. 다만 16강 진출에는 이상 없다. 이번 대회는 6개조 3위 중 4팀까지 16강에 진출한다. 요르단은 승점 4점을 확보해 이미 최소 두 팀을 제쳤다.
요르단은 16강에서 A조 1위 카타르 혹은 D조 1위 이라크와 격돌한다. F조 3위 오만과 4위 키르기스스탄의 최종전 이후 D조 3위 인도네시아와 F조 3위 중 어느 팀이 올라오는지에 따라 상대가 달라진다.
한국이 경기 종료 직전 동점골을 내줘 말레이시아와 비기면서 바레인은 조 1위가 됐다. 바레인의 상대는 D조 2위 일본이다.
사진= 2023 카타르 아시안컵 X(구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은 환상적인 주장, 10번 중 9번은 득점해”…또다시 ‘SON 숭배’한 존슨 - 풋볼리스트(FOO
- '광폭행보' 펼치던 김건희, 결국 다쳤다...무릎-발목 이상, 회복 시점 몰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현장 리뷰] 16강 한일전 무산! '이강인 1골 1도움-손흥민 PK 역전골' 한국, '버저버터 골' 말레이시
- 오현규가 이끌어낸 페널티킥, 손흥민이 득점으로 연결…한국 3-2 역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또 빛난 이강인의 날카로운 프리킥…2-2 균형 맞춘 클린스만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알와크라 Live] '동점골' 할림 '호우 세리머니'에 말레이 팬 열광... 알자누브 홈구장으로 만들었
- '페널티킥 실점' 한국, 말레이시아에 충격적인 역전 허용…3위로 추락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