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와크라 Live] '이강인 코너킥-정우영 선제골' 한국, 말레이시아에 1-0 리드... 이대로면 16강 한일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 정우영의 헤더골로 말레이시아에 앞서가고 있다.
25일 오후 2시 30분(현지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에 위치한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조별리그 E조 3차전을 치르고 있는 한국 대표팀이 전반전에 1-0 리드를 잡았다.
1분 뒤 한국을 선제골이 터졌다.
이강인이 올린 코너킥을 정우영이 헤더로 돌려놨고 공은 골문 구석으로 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도하(카타르)] 윤효용 기자= 한국이 정우영의 헤더골로 말레이시아에 앞서가고 있다.
25일 오후 2시 30분(현지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에 위치한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조별리그 E조 3차전을 치르고 있는 한국 대표팀이 전반전에 1-0 리드를 잡았다.
경기 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조현우가 골문을 지키고 김태환, 김민재, 김영권, 설영우가 포백에 섰다. 중원은 황인범, 정우영,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이 맡았고다. 최전방은 조규성이었다.
말레이시아는 파이살 할림, 대런 로크, 아리프 아이만 빈 모드 하나피, 라베레 코르뱅 옹, 스튜어트 월킨, 브랜단 간, 다니엘 팅, 도미닉 탄, 디온 쿨스, 샤룰 쒀드, 시한 하즈미가 선발 출전했다.
전반 7분 말레이시아가 강한 압박으로 한국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공격수 파이살 할림이 조현우를 끝까지 압박했는데, 조현우의 킥이 파이살을 맞고 그대로 나갔다.
한국은 공중볼 공격을 노렸다. 전반 9분 경 이강인이 조규성의 머리를 겨냥했지만 킥이 너무 강했다. 전반 13분에는 설영우의 크로스가 투입됐고 이재성이 뒤에서 뛰어들어왔지만 수비수가 먼저 걷어냈다.
전반 14분 손흥민의 득점 기회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방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페널티 지역 부근에서 왼쪽 공간을 확보한 뒤 골키퍼 머리 위쪽을 노리는 슈팅을 때렸다. 그러나 하즈미 골키퍼가 손으로 쳐내며 골을 내주지 않았다.
전반 18분 한국의 첫 경고나 나왔다. 말레이시아의 역습을 저지하려던 이재성이 깊은 태클로 옐로카드를 받았다.
1분 뒤 한국을 선제골이 터졌다. 이강인이 올린 코너킥을 정우영이 헤더로 돌려놨고 공은 골문 구석으로 향했다. 하즈미 골키퍼가 뒤늦게 반응해 공을 쳐냈지만 이미 골라인을 넘은 상태였다. 주심은 비디오(VAR) 판독 후 득점을 인정했다.
젼반 34분 이강인의 패스를 받은 김태환이 오른쪽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공이 수비수의 머리를 맞고 나오자 이강인이 발리 슈팅을 시도해 골문을 노렸다. 그러나 슈팅은 크게 바운딩 된 뒤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37분 말레이시아의 자책골이 나올 뻔했다. 손흥민이 왼쪽에서 뒷공간을 파고든 뒤 페널티박스로 내달렸다. 이를 상대가 태클로 저지하려다 공이 골대 쪽으로 향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하즈미 골키퍼가 막아냈다.
전반 41분 이강인이 왼쪽으로 위치를 옮겨 왼발 아웃사이드 킥을 시도했다. 그러나 상대 골문을 위협하기에는 위력이 약했다.
전반 43분 조규성의 헤딩슛이 아쉽게 막혔다. 설영우의 크로스에 맞춰 조규성이 정확히 침투했고 머리에 공을 맞혔다. 하지만 이번에도 하즈미의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추가시간은 2분이 주어졌다. 전반 종료 직전 추가골 기회도 놓쳤다. 정우영이 전방으로 질주한 뒤 설영우에게 패스했고 설영우는 낮은 크로스를 조규성쪽으로 보냈다. 그러나 공은 조규성의 발에 맞지 않고 그대로 흘렀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역 논란은 없다' 이준석, 전격 수원행...'어리지만 강렬한 경험' 평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은 환상적인 주장, 10번 중 9번은 득점해”…또다시 ‘SON 숭배’한 존슨 - 풋볼리스트(FOO
- '광폭행보' 펼치던 김건희, 결국 다쳤다...무릎-발목 이상, 회복 시점 몰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코너킥 이은 정우영의 헤더!…한국, 말레이시아전 선제 득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알와크라 Live] 알자누브 경기장에 태극기가 휘날린다... "결승 한일전!" 한국팬 이구동성 - 풋볼
- 조 1위 올라 일본과 맞붙으러?…클린스만호, 말레이전 공격적인 라인업 구성 - 풋볼리스트(FOOTBALL
- [현장 명단 분석] ' 손∙이∙김' 모두 선발! "1위 노린다"던 클린스만, 16강 한일전 정조준 - 풋볼리
- [현장 라인업] '이기제 OUT→설영우 선발' 클린스만호, 큰 변화는 없다... 이강인∙손흥민∙김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