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골프연습장 무인화 솔루션 ‘엑스파트너스’ 도입 매장 150개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골프는 골프연습장 전용 솔루션 'Xpartners(이하 엑스파트너스)'의 서비스 도입 가맹점이 15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엑스파트너스'는 쇼골프와 NHN 한국사이버결제(이하 NHN KCP)가 공동 사업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로, 골프연습장 무인화에 기여하는 통합 관리 운영 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골프는 골프연습장 전용 솔루션 'Xpartners(이하 엑스파트너스)'의 서비스 도입 가맹점이 15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엑스파트너스’는 쇼골프와 NHN 한국사이버결제(이하 NHN KCP)가 공동 사업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로, 골프연습장 무인화에 기여하는 통합 관리 운영 시스템이다.
쇼골프는 지난 10일, 수원CC 골프연습장을 기점으로 국내 전역에 엑스파트너스를 도입한 골프연습장이 150개점, 가맹점 내 설치된 키오스크는 400개에 달한다고 밝혔다.
엑스파트너스는 각 골프연습장에 최적화된 △무인 타석 예약 △타석기 제어 연동 △모바일 실시간 예약 및 관리 등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연습장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실내연습장의 경우 IOT 연동을 통한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쇼골프는 다년간의 골프연습장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골프연습장에 특화된 운영체계와 무인화 시스템을 도입하며 차세대 골프연습장 브랜드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또한 차세대 연습장의 보편화를 위해 예비 골프연습장 점주를 위해 창업 및 연습장 개발 컨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국 단위의 가맹사업을 준비 중이다.
쇼골프 조윤혁 전무는 “골프의 디지털화에 맞춰 골프연습장에서도 무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엑스파트너스는 이러한 골프문화 변화의 초석이 되는 서비스이다”라며 “쇼골프는 전자결제업체인 NHN KCP와 함께 타 서비스와 차별화된 전문성 있는 골프연습장 무인화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지디 만류에도 사업홍보…빅뱅팔이 후 소환된 영상
- 음료 서비스 주자 “우리 애 당뇨 걸려, 제로 줘요” 갑질
- 무면허 운전 ‘라방’한 송도 중딩, 이번엔 ‘벨튀’ 생중계
- “1시간 잠만 자도 300만원”… ‘꿀알바’에 6만명 몰렸다
- ‘S24 울트라’ 손에 든 페이커… “이번엔 광고 잘 했네”
- 톱 들고 지구대서 난동…‘무술 14단’ 경찰이 맨손 제압
- “너무 밝게 웃었네”… 행안부 장관 표정 ‘갑론을박’
- 김남국 “햄버거집에서 소개팅… 반씩 나눠먹었다” 호소
- “한 달에 1회 마셔도 영향”… 수면장애 유발 ‘이 음료’
- “엉덩이 움켜쥔 PT쌤, 성추행 아니라니”…女회원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