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올해의 그룹상 수상… K팝 걸 그룹 최초

정진영 2024. 1. 25. 08: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사진=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가 K팝 최초의 기록을 썼다.

25일(이하 한국 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올해의 그룹에 뉴진스가 포함됐다. K팝 걸 그룹이 ‘빌보드 위민 인 뮤직’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는 건 뉴진스가 처음이다.

뉴진스는 지난해 8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을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200 1위에 올려놨다. 또 ‘슈퍼 샤이’를 비롯한 5곡을 메인차트인 핫100에 진입시킨 점도 높게 평가됐다. 이 같은 활약에 힘입어 이번 수상이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에서는 빌보드가 한 해 동안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에게 상을 수여한다. 올해의 그룹은 말 그대로 그해 가장 활약이 두드러진 그룹에게 돌아간다.

지난해 그룹 트와이스느 ‘빌보드 위민 인 뮤직’에서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 부문 상을 받으며 주목 받았다.

빌보드 한나 카프(Hannah Karp) 편집장은 뉴진스를 비롯한 올해의 수상자들에 대해 “우리 문화를 발전시키면서 전 세계 여성들에게 한계를 뛰어넘고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준 예술가들”이라고 소개했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시상식은 오는 3월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잉글우드 할리우드 파크 유튜브 극장에서 열린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